기본적인 특징

양인 - 활발하나 산만하다. 외성적이며 몸을 사리지 않는다. 식탐 등이 약하다. 일을 벌려놓고 본다. 실패를 생각하지
          못한다. 자유로운 사고를 한다. 현실성이 떨어진다. 여자의 경우, 자궁발달이 어려워 다산이 어렵고 남자는
          생식기능이 약하다

음인 - 침착하고 꼼꼼하다. 속으로 생각하며 몸을 사린다. 욕심이 많고 식탐 등이 강하다. 일의 마무리를 한다. 질투가
          심하다. 음흉하고 보수적이다. 현실적이고 실속 있는 일을 중시한다

태인 - 나라나 세계적인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자신보다 자신이 속한 무리나 단체 등을 먼저 생각하며 장기적인
          계획에 능하다. 다리가 길다

소인 - 자신이나 자기 주변의 일(가족 등)에 시야가 한정된다. 순간적인 마무리에 능하다(장기적인 계획을 세울 때
          태인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다). 다리가 짧다



전체적으로 가늘고 말랐다 -> 소음인

어깨나 목선, 팔 등 상체는 가녀리나 엉덩이, 발목, 종아리 등 하체가 비만이다 -> 소음인

어깨부터 발끝까지 통자 느낌이 난다(동시에 허리가 두껍다) -> 태음인

비만이고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하다 -> 태음인

통통하고 어깨와 가슴이 발달했으며 팔다리가 짧다 -> 소양인

살이 단단해 보이고 근육이 예쁘게 자리잡았다(동시에 가슴이 크고 발목이 가늘다) -> 소양인

어깨가 딱 벌어지고 목선이 두꺼우며 말라 보인다 -> 태양인

어깨가 긴장되어 보이고 상체가 비만이나 다리는 가늘어 불안하게 서있다 -> 태양인



<태양인>

♥외모
목덜미와 어깨가 발달한 외모
머리가 크고 얼굴형이 둥글거나 각지고 이마가 넓음.
눈빛이 매우 공격적이고 강렬함-> 동물 중에 사자의 눈빛.
어깨가 넓고 목 뒷덜미가 굵다. 허리는 얇고 약하다.
하체가 빈약하며 골반이 작음. 여자의 경우 어깨가 떡 벌어지고 넓으나 가슴은 빈약하다.
쉽게 비만하지 않으나 비만할 경우 쉽게 살이 빠지지 않음

♥성격
독단적인 성격.
시야가 넓어 자기 주변의 사소한 일보다는 자신이 속한 그룹이나 민족, 나라 등의 전체적인 명예를 중시한다. 사회에 적응하기 보다 뭐든지 직접 개혁하고 싶어한다.
사교적인 면에서는 처음부터 쉽게 사람들과 친해진다.
하지만 착한 친구를 좋아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친구를 사귀진 못한다.
생각이 많고 치밀하며 원칙을 중시한다. 따라서 아주 보수적이거나 아주 개방적이다.
완벽주의 적인 면이 있어 대충 일을 마무리하려는 동료를 봤을 때,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주위 사람들에게 화를 낸다. 이때 허약한 간이 더 상할 수 있다. 화를 참는 연습을 해야 한다.
여자의 경우 어릴 때부터 사회적인 압박에 의해 성격이 많이 정화되지만 남자의 경우 성격을 고치기가 더 힘들고 화를 참지 못하다가 한순간에 자신이 속한 무리의 명예를 더럽히기도 한다.
명예로운 것을 좋아하나 명예를 얻기 위해 동료를 시샘하거나 모함하는 일은 없다.
계획을 추진할 때 진취적이다. 카리스마가 있다. 말수가 적으며 특별한 분위기를 낸다.
웃음소리는 크고 시원하다. 모두가 웃어도 자신이 생각했을 때 웃기지 않으면 웃지 않는다.
태양인들은 주변사람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야 한다.
상대방의 기분을 나쁘게 만들면 아무리 옳은 말을 해도 그것을 받아들여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또한 감정적인 문제로 사람을 가리기 보다 이성적으로 대처하는 법을 길러야 한다.

♥재능
두뇌가 명석하고 창의력이 풍부함. 예술이나 학문에 뛰어난 재능이 있음.
치밀하고 완벽주의자적인 경향이 있어 재미를 느끼기만 한다면 어떤 분야든 일인자가 되는 경우가 많으나 흥미가 없는 일은 하고 싶지 않아 하며 재능도 떨어지게 된다(태양인이 위인 아니면 무능력자인 이유). 깊이 몰두하는 분야에는 재능이 있으나 사람을 다루는 일에는 소질이 없다.
춤에 관심을 가질 경우 가장 뛰어나다(관심을 갖지 않을 경우 전혀 소질이 없어 보인다)

♥추천직업 : 발명가, 연구원, 음악인(가수, 작곡가, 안무가, 성악가 모두 적합함), 정치나 사업 쪽은 금물

♥건강상
폐, 혀가 발달하고 간이 허약하다.
간이 허약하기에 술 담배, 약 등 모두 금물. 또 불같은 성격을 자제하는 것이 건강상 좋다. 몸이 예민하므로 스스로 원하는 음식을 잘 챙기는 것이 좋다.

★소변이 잘 나오면 건강한 상태이다★

♥연애상대
남자의 경우 여자를 완전히 압도하여 이끄는 편이기에 다른 사람을 잘 따라가는 소음인여자가 괜찮고 야망 있는 남자를 좋아하는 태음인 여자도 괜찮다.
태양인 여자의 경우 제멋 대로인 인상을 주다가 따뜻한 인상을 주는 등 변화가 많다. 따라서 쉽게 파악하기 힘든 여자를 좋아하는 태음인 남자가 잘 어울린다. 재치 있는 여자를 좋아하는 소양인 남자도 괜찮다

♥태양인하고 친해지는 법(^^)
재능을 인정하되 아부하지 않는다. 시야를 넓혀서 관심사가 통하게 한다.
절대 자존심을 상하게 하지 않는다. 태양인을 화나게 한 후 사과하고 싶거나 평소에 태양인에게 쌓인 것이 있는 때 겉으로 생각을 표현하여 말해주는 것이 좋다.
비열하거나 기회주의적인 면을 보이지 않는다.
능력 있는 모습이나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인다(태양인은 능력이 없어도 열심히 하는 사람을 보면 동정심에 거둬주는 경향이 있다)

<태음인>

♥외모
허리와 엉덩이가 발달한 외모. 동양인의 경우 얼굴이 크고 넓적하나 사람에 따라 또렷한 윤곽을 가지기도 함. 이목구비가 또렷함. 멍해 보이는 눈빛-> 동물 중에 소의 눈빛.
목선은 통자느낌에 두껍고 어깨는 끝이 쳐지고 둥글다.
전체적으로 골격이 크고 굵음.
대부분이 비만하며 큼직큼직하니 서양체형

♥성격
시야가 넓어 여러 가지 일에 관심이 많고 항상 의욕이 넘치는 유형.
행동은 게으르고 둔하나 생각이 가장 많으며 계산적이고 이해타산을 많이 따진다. 조금이라도 손해본다고 생각하면 분해 어쩔 줄 몰라한다.
순발력을 요하는 일에는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나 끈기가 상당하여 가장 목표를 잘 달성하는 체질(도박 금물). 항상 다른 사람을 느긋하게 관찰하는 유형.
사교적인 면에서 대인관계가 가장 좋으며 의젓하고 생각이 깊어 그룹의 리더로 가장 적합하다(실재로 반드시 그룹의 중심을 잡고 있다). 다시 말하면 태음인이 없는 그룹은 어떤 종류의 그룹이라도 붕괴되기 쉽다. 친구를 가려서 사귀는 경우도 많다.
과묵한 편이나 내성적인 느낌은 주지 않는다.
웃음소리는 확 터지는 식의 웃음이고 소리가 작지 않다.
아하하하하하하 하는 식의 껄껄거리는 웃음이다.
우직한 성격 탓에 애교가 없는 체질이다. 남자든 여자든 무뚝뚝한 면 때문에 오해를 살 수 있다.
애교도 많고 감수성도 예민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가능성 없는 일에 끝까지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늘어지는 것도 삼가야한다.

♥재능
처음부터 대단한 재능이 있기 보다 자기가 관심만 갖는다면 타고난 끈기로 결국에는 이뤄낸다.
태음인은 생각이 많음에도 언변이 훌륭하지 못한데 이를 극복하도록 해야한다.
몸이 유연하여 노력할수록 춤을 잘 춘다

♥추천직업 : 사람을 잘 다루는 특징을 살림, 정치, 사업(경영), 탐험가, 영화감독, 사진작가, 군인지휘관, 성악가, 가수

♥건강상
간이 건강하고 폐와 피부가 허하다.
더위를 많이 타고 살이 쉽게 찌는 체질. 땀이 많은 체질로 항상 땀이 잘 배출되도록 해주어야한다.
비만인 경우가 많아 성인병에 위험하게 노출되어 있으니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습성을 버려야 한다.

★피부가 좋고 땀구멍에서 땀이 잘 나오면 건강한 상태이다★

♥연애상대
생각이 많고 시야가 넓은 태음인. 여자의 경우 자신이 존경할 만한 남자를 좋아한다(태양인, 소양인 남성이 알맞음). 남자의 경우 여우같고 새침한 성격의 여자가 이상적(소음인, 태양인 여성)

♥태음인하고 친해지는 법(^^)
태음인은 자신이 이해 타산적이라고 생각하기에 순수하고 해맑은 유형의 친구들을 좋아한다.
태음인 앞에서는 자신의 능력을 은근히 과시하는 것도 괜찮다.
태음인들은 생각이 많기에 너무 계산적이고 가벼운 듯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금물.
대신 어리광을 부리거나 계획을 묻는 것은 나쁘지 않다.
비밀을 잘 지켜주므로 마음을 털어놓아도 괜찮다(하지만 얘기를 듣는 동안 장단을 맞춰주지는 않는다)


<소양인>

♥외모
가슴부위가 발달한 외모
선은 또렷하면서 옆으로 넓적한 얼굴형이 대부분(남자의 경우 얼굴이 길고 아래턱이 강인하게 각진 경우가음).
장난스러우면서 날카로운 눈빛-> 동물 중 고양이의 눈빛.
목선은 가늘고 어깨가 넓고 어깨선이 경사지게 내려간다.
근육이 쉽게 발달하기에 온몸이 단단해 보인다(싸움을 잘할 것 같은 인상을 준다) 남자의 경우 가슴근육이 크고 여자의 경우 젖가슴이 크게 발달. 팔다리가 짧다. 가슴 아래로는 빈약하게 떨어지나 전체적으로 살이 탄력이 있고 조금만 노력해도 근육이 잘 발달하여 엉덩이 등은 뒤로 튀어나오고 뼈의 윤곽이 잘 드러난다.

♥성격
다혈질에 통이 크며 운동신경은 날렵함.
시원하고 솔직한 성격. 따라서 주위사람을 금방 기분 좋게 해준다. 너무 산만하고 대책 없어 보이는 경우도 많으나 나이가 들수록 인자하고 정의로운 성격이 드러난다.
개성이 강하고 재치와 끼가 넘친다. 눈치가 빠르고 어디서든 적응력이 뛰어남. 따라서 무엇을 하든지 능숙해 보인다. 의리를 중시하며 정의롭고 동정심이 풍부하여 사회에 대한 봉사정신이 강하다. 남자의 경우 여자에게 깍듯이 대하며 애교가 많다.
사교적으로는 의리 있고 활발하여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나 관계를 잘 유지하지 못해 실속은 없는 경우가 있다. 가끔 말을 함부로 하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곧 후회하고 만다.
형식적인 것보다 즐기는 것을 좋아하여 손아랫사람이 기어올라도 화내지 않는다.
끈기가 유난히 없는 편이다.
항상 겉돌고 가족을 잘 돌보지 못하나 기본적인 시야는 가족에게 한정되어 있다.
웃을 때는 소리를 내기보다 표정을 크게 지으며 웃는다.
뭐든 침착하게 생각하고 속으로 숨길 줄도 알아야 하며 행동도 느림보가 되도록 해야 한다

♥재능
재치와 끼가 필요한 일에 적합하다(연예인의 경우 넘치는 끼로 사회에 영향력이 강함).
♥추천직업 : 연예인(특히 코미디언), 시대 흐름을 잘 타는 분야의 소규모 사업가(대규모 사업 금물), 디자이너, 운동선수, 현장근무, 봉사자, 야생동물 보호 수의사, 직업군인

♥건강상
신장이 허약하며 소화기관(위)이 건강하여 비위가 유난히 좋다.
성격상 폭식을 하는 경우가 많다. 소화기관이 발달한 것을 믿고 많이 먹다가 비만체형이 되는 경우나 소화기관에 병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대변이 잘 나오면 건강한 상태이다★
병이 생겼을 경우 급한 성격처럼 병의 진행이 빠른 편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연애상대
소양인과 비슷하게 재치가 넘치고 시원시원한 성격이 가장 이상적이나 음인들과도 괜찮다. 어떤 체질이라도 소양인에게는 부담이 되거나 하지 않는다

♥소양인과 친해지려면(^^)
역시 어떤 사람이든 상관없으나 시원하고 솔직한 성격이 가장 좋다.
선하고 의리 있고 정이 많은 듯한 면을 보이는 것이 좋다.
소양인의 재치에 잘 웃어주고 같이 맞춰주는 것도 중요(소양인이 기분에 재빠르게 반응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 고의는 아니어도 솔직하면서 덤벙되는 성격 때문에 비밀을 누설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소양인 앞에서 다른 사람 욕을 하지 않는다

<소음인>

♥외모
골반과 다리가 발달한 외모
아래턱이 작고(또는 무턱인) 얍상하거나 혹은 둥글며 평면적인 얼굴형, 또는 약간 긴 듯한 얼굴형에 피부가 대체로 희고 이목구비는 아기자기하다. 얼굴형은 다양하나 일반적으로 얼굴선이 부드럽게 이어진다.
눈빛이 선하고 약하며 눈웃음을 친다-> 동물 중에 강아지의 눈빛. 눈을 많이 깜빡이며 눈물이 고인 듯
눈빛이 촉촉하다.
얼굴 형태가 웃는 모습이 자연스럽다(그러나 카메라 앞에서라든지 인위적으로 웃는 모습은 어색하다). 다른 사람의 시선을 쑥스러워 하며 눈빛을 잘 피한다.
목선이 가냘프며 어깨도 가냘프고(어깨가 대부분 좁기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도 많다) 팔이 길고 가늘다.
가슴도 빈약하다(가슴이 크더라도 가슴둘레는 작다).
허리는 어깨에 비해 별로 가늘지 않으며 엉덩이가 크다(한국여자들이 가늘어 보여도 아기를 낳기에 좋은 체형인 이유). 하체가 비만이 되기 쉬운 체질. 근육을 만들기 어렵다.
소음인은 여성스러운 행동패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재로 예쁘지 않은 경우라도 여성스럽고 예쁘장한 이미지를 풍긴다.
한숨을 잘 쉰다.
남자의 경우 여장을 했을 때 가장 어색하지 않다

♥성격
소심하고 꿍한 성격. 속에서 생각하는 것을 쉽게 내보이지 않는다. 내숭이 많다. 남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기 때문에 아부를 하거나 기회주의적으로 가식적인 행동을 하기도 한다.
시기심과 질투가 강하다.
시야가 좁아 자신이나 자기 가족에게 관심이 머무는 경우가 많다.
순발력이 뛰어나다. 따라서 내성적이어도 언변이 뛰어나고 은근히 유머 있는 경우가 많다. 같은 이치로 순간적으로 집중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겉으로 보기와는 달리 항상 이성적인 사고를 한다.
꼼꼼하고 깔끔하여 정리정돈에 능하다. 부지런하다. 항상 침착하고 이성적이다(감정을 내보이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 사교적인 면에서는 낯을 많이 가리고 남에게 먼저 말을 걸기 힘들어한다. 그렇지만 사람을 좋아하는 경우가 많아 꾸준한 대인관계를 만든다. 사람에 대한 애정욕구가 높아 주위사람을 독점하려는 경향이 있다.
집단에 맞추는 것을 중요시한다. 즉 대중의 반응에 가장 민감하다. 원칙을 가지고 자신의 의견을 말하기 보다 다수가 가는 방향으로 같이 맞춘다(그룹의 리더로 부적합하다).
상냥하고 예의 바르다. 가까운 사람, 친한 사람에 대한 이해심이 뛰어나다.
보수적이고 고정관념이 있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단점을 드러내는 것을 가장 꺼리는 체질.
웃을 때 웃음소리는 잘 나지 않으나 분위기를 맞추기 위해 억지로 소리를 내서 웃기도 한다. 실실거리며 웃기도 한다. 웃더라도 이성적이기에 금방 웃음을 끊을 수 있다.
주위사람들이 웃으면 같이 웃는다.
소음인은 유혹에 약하고 자아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나쁜 것에 의지하려 하다 중독되어 버릴 위험이 있다. 반드시 본인의 성격을 좀더 밖으로 내보이려는 성격으로 바꿔보려는 노력을 해야한다. 개인적으로 소음인들은 종교(반드시 기독교, 천주교, 불교 등 크고 정상적인 종교)를 가지기를 추천한다.
소음인은 운명에 순응적이고 다른 사람에게 맞추는 기질이 있기에 주위에 어떤 사람이 있는지, 환경이 어떤지에 따라 매우 다른 성격을 가지게 된다. 반드시 양인이나 태음인 친구를 사귀어 자꾸 같이 어울리려 노력해야 한다. 주변에 다른 체질의 친구나 가족이 있으면 밝고 활발한 성격으로 개선된다.

♥재능
뛰어난 언변과 재치, 순발력을 요하는 일도 괜찮으나 낯을 많이 가리는 경우라면 다른 사람은 거의 접하지 않는 일에 적합하다. 꼼꼼하고 손재주가 필요한 일이 적합하다.
자신이 나서서 무언가를 계획하고 창조해내는 유형이 아닌,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해내는 욕심 많고 부지런한 유형이므로 대기업의 일원도 이상적이다(우리나라나 일본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음인이다).
칭찬을 즐겨하고 남을 사소한 것까지 잘 챙기므로 서비스업도 괜찮을 듯..
좋아하지 않는 일이라도 참고 성실히 해낸다.
몸이 뻣뻣하여 유난히 춤을 추는 모습이 어색하다(동작을 세밀하게 외우는 것에는 뛰어나지만 춤동작이 제대로 살지 못한다)
♥추천직업 : 사무원, 대기업 일원, 은행원, 교직원, 비서, 아나운서, 스튜어디스, 전업주부

♥건강상
소화기관(위)이 약하고 신장이 강한 체질.
몸이 차고 순환계가 허약하다(태음인과 반대로 식은땀이 나면 건강에 좋지 않다).
소화기관이 허약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몸과 손발이 차다-> 찬 음식, 익히지 않은 음식 금물
★소화가 잘되면 건강한 상태★

♥연애상대
소음인들은 기본적으로 자기가 먼저 누구를 좋아한다고 표현하기보다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을 좋아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 여자의 경우 시야를 넓혀주는 태음인이 이상적이다. 꿍한 성격을 여과시켜주는 양인도 괜찮다.
전형적인 소음인 남자의 경우 순발력이 좋고 사소한 것을 잘 챙겨주기에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집착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 기본적인 성격은 까다로워 연애상대로 좋지 않다.
소음인 적인 성격의 단점이 많이 극복된 남자의 경우라면 양인인 여자나 잘 이끌어주는 태음인 여자가 괜찮다. 소음인들을 자신의 성격에 대한 자부심이 크기에 같은 체질을 좋아하는 경우도 많으나 같은 소음인들끼리의 연애는 금물이다.

♥소음인과 친해지려면(^^)
항상 같이 어울리려는 모습을 보인다.
소음인을 잘 이끌어주며(먼저 무엇을 하자고 한다) 소음인 앞에서 다른 사람과 더 친한 모습은 되도록 자제한다.
자존심을 상하게 하지말고 작은 일에도 기분이 상하는 소음인을 잘 배려해준다. 소음인들은 작은 것에도 기분이 상할 수 있지만 작은 것에도 감동할 수 있음을 기억한다.
소음인의 질투를 살만한 일은 삼간다.
소음인이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게 분위기를 조성해주며 털어놓았을 경우에는 재빨리 반응하여 앞으로도 털어놓을 수 있도록 한다. 칭찬을 자주 한다.
소음인이 무언가를 하고 있을 때 말을 걸거나 방해하지 않는다(소음인의 방식대로 일을 할 수 있게 내버려둔다).
소음인 이성을 사귀는 경우 너무 튕기는 건 부작용을 낳을 확률이 높음.
약점을 보이면 세심하게 기억해 두었다가 나중에 악용할 확률이 있으므로 소음인 앞에서 남을 욕하거나 하지 않는다(누군가의 험담을 하면 당신 앞에서는 장단을 맞추며 동의하는 경우가 많다)


헉!전...소음인이네여..-_-;;별 좋은 성격은 아닌듯..

'당뇨병/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바른 자세로 디스크 예방하기  (0) 2012.02.13
코피날때 하지 말아야 할 행동  (0) 2012.02.12
담석증  (0) 2012.02.08
뇌를 발달시키는 12가지 방법  (0) 2012.02.07
변비 , 숙변 제거운동  (0) 2012.02.07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