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이 황사에 맞서려면 이렇게 해보세요.

황사에 맞설 필수 아이템  

 

거침없이 황사에 맞서려면??

황사가 최고조에 달하는 4월..

 

몹쓸 먼지바람과 중금속으로부터 내 피부를 지켜낼 타임 스케쥴과 필수아이템은?

 

  황사 먼지가 많은 날, 기억할 1, 2, 3

 

  땀을 줄일 것 황사 먼지에는 중금속을 비롯한 많은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요즘 같은 환절기는 피부 수분 함량이 낮아지는 시기로 피부의 완충능력도 떨어지는데 이때 과도한 땀을 흘리면 손상된 피부 각질층 사이로 각종 유해물질이 쉽게 들어간다.

  비타민을 많이 섭취 동물성 지방이 많은 육류와, 버터, 치즈 등은 우리 몸의 지방을 산화시키고 과산화지질을 만들어 내 피부 각질세포의 보습 기능을 떨어뜨린다. 반면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는 피부 세포 재생 작용을 도와준다.

  외출 후 반드시 샤워 피부에 붙은 유해 물질은 잠자는 동안 피부에 침투하므로 외출 후에는 반드시 샤워를 해야 한다. 여기서 샤워보다 더 중요한 것은 샤워 후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 건조한 기온에서 보습제를 생략하면 각질층이 증가되고 피부의 수분 함량은 줄어든다.

 

 

 

<아토피/알레르기등 민감성 피부> 

 아침 :멀티 아이템으로 스킨케어는 최대한 가볍게
how to 세안 후 토너로 피부를 가볍게 정돈한 후 에센스, 로션, 크림이 하나로 된 멀티 모이스처라이저를 발라준다.


 

점심 :  자극 없는 워터 스프레이로 노폐물 제거하기
how to티슈에 워터 스프레이를 뿌려 얼굴에 올려놓은 후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 먼지는 떨어지고 수분은 흡수된다.

 

저녁 :  머리카락에 달라붙은 먼지 제거하기
how to 민감한 피부는 먼지가 묻은 머리카락이 피부에 닿으면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중성 샴푸를 이용해 가볍게 헹궈낸다.


밤 :   딥 클렌징으로 중금속 먼지 흡착하기
how to 파우더가 함유된 폼 클렌저를 사용해 모공 속 노폐물과 먼지를 닦아내자. 콧방울이나 턱선 라인은 더 꼼꼼하게 세안할 것.

 

 

<마르고 칙칙한 건성피부>

아침 :  황토 마스크로 각질은 제거하고 피부는 촉촉하게
how to 심한 황사 시즌, 건성 피부는 화장이 들뜨기 쉽다. 세안 후 각질이 심한 부분에 황토 팩을 바른 후 10분 뒤 헹궈낸다.


 

 점심 :수분 베이스 크림으로 피부 진정시키기
how to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 메이크업 위에 수분크림을 덧바르자. 손가락으로 두드려 바르면 쉽게 번지지 않는다.

 

 저녁 :철저한 이중세안으로 피부 자극 예방하기
how to 오일이나 크림 타입 클렌저로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깨끗이 제거한다. 클렌저 양은 평소보다 1.5배 정도 많이 사용할 것.


 밤 :수분 젤 마스크로 지친 피부 회복시키기
how to 잠들기 전, 수분 마스크로 피부를 아침까지 촉촉하게 보호하자. 핸드 마사지로 피부에 스며들게 한 후 아침에 헹궈낸다.

 

 

<피부트러블이 잦은 지성피부>

 

아침: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에 보호막 씌우기
how to 지성 피부에 먼지나 중금속이 닿으면 피부 트러블이 더욱 악화되기 쉽다. 손가락으로 파운데이션을 꼼꼼하게 바른다.


점심 :모공 전용 케어로 과도한 피지 분비 억제하기
how to 피지와 먼지가 만나 일으키는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 황사가 심한 경우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워내고 딥클렌징을 해주자.

 

저녁 :클렌징 클로스로 모공 속 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하기
how to 표면이 미세한 클로스를 이용하면 손가락이 닿지 않는 모공 속까지 깨끗이 세안할 수 있다. 단, 일주일에 2~3번만 사용한다.


밤 :자극 없는 클레이 마스크로 피지 제거하기
how to 스팀 타월로 피부를 진정시킨 후 화이트 클레이가 함유된 마스크로 피지 분비를 조절하자. 파우더 토너로 마무리하면 완벽.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