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 다이어트 2


-  일하기 전 생수 한잔

빠르게 온몸을 움직여 집안일을 하다 보면 어느새 땀이 송송 맺힌 이마가 느껴질 것이다. . 이때 신선한 생수 한잔이나
계피차, 녹차 같은 천연차를 마셔서 수분을 보충한다. 특히 집안일을 하기 전에 물을 마시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몸을
움직일 때 땀이 더 잘 나 노폐물과 부기가 효과적으로 제거된다.

-  큰 슬리퍼로 발목 운동

집안에서 다닐 때 자신의 발보다 큰 슬리퍼를 신고 소리나지 않게 걷는 습관을 들인다. 이렇게 하면 발목과 발가락이 긴장되면서 힘이 들어가 종아리와 발목이 가늘어지고 탄력이 생긴다.

-  장보러 가기

살 빼는 효과를 얻으려면 하루에 300kcal의 열량이 소모되는 운동이 필요하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기는 하지만 워킹을 30분 하거나, 수영을 20분씩 하면 300kcal 정도가 소모된다.

따로 유산소 운동 운동을 할 시간을 내지 못하는 주부라면 장보러 갈 때를 운동시간으로 활용한다. 시장까지 물건을 사러 갈때 걸어서 왕복 30분만 가도 3천보에 가까운 걸음수가 되므로 상당한 운동량이 된다.

-  피로회복은 목욕

힘들게 집안일을 한 다음 목욕으로 피로를 풀어준다. 40℃ 이상의 물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지방 연소를 활발하게 만들어 살을 빼는 데도 효과적이다. 욕조에 41~42℃의 물을 받아 그 안에서 15분 정도 휴식을 취한다.

-  뭉친 근육을 풀어 탄력있게

손빨래나 청소를 오랜 시간 한 다음 마무리를 잘 해야 몸매를 예쁘게 가꿀 수 있다. 가벼운 맨손체조를 한 다음 살을 빼고 싶은 근육을 의식하면서 스트레칭한다. 그런다음 손바닥끼리 충분히 비벼 따뜻하게 만들고 마사지 오일을 묻혀 마사지를 한다. 마사지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 효과적일 뿐 아니라 쉽게 빠지지 않는 군살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한번에 오래 하기보다는 하루 10분씩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  야채는 듬뿍

낮에 집안일을 힘들게 했다고 해서 저녁을 만족스럽게 먹는다면 날씬한 몸매와는 점점 멀어지게 된다. 하지만 먹는 양을 무조건 줄이는 것보다는 영양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칼로리는 적고,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재료 위주로 식단을 짜고,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류가 부족하지 않도록 섭취한다.

-  숙면

바른 자세의 편안한 숙면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집안일을 힘들게 한 경우 쉽게 지치고 피곤해진다. 이때 푹 자지 못하면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피부가 거칠어지는 원인이 되므로, 8시간 이상 잠을 자는 습관을 들인다.


저칼로리 음식

1. 기름 대신 물로 볶는다

채소를 볶을 때 기름 대신 물을 넣어 재빨리 볶으면 고소한 맛은 덜하지만 산뜻하고 담백한 맛이 나서 좋다. 당근이나 피망 등은 기름에 볶아야 영양 섭취가 잘 되므로 물과 기름을 1:1로 섞어 볶으면 영양과 다이어트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2. 볶음용 채소는 큼직하게 썬다

볶음용 야채는 크게 썬다. 작게 썰면 그만큼 기름과 닿는 면적이 늘어나 칼로리가 높아지기 때문.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단면이 많아지는 채썰기는 피하고, 큼직하게 깍뚝썰기 하여 소금물에 데친 다음 팬에 넣어 살짝만 볶는 것이 칼로리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다.

3. 단맛은 설탕 대신 양파나 사과즙으로

양파나 무즙, 사과즙은 단맛이 날 뿐 아니라 설탕보다 칼로리도 낮다. 음식에 넣는 설탕의 양을 줄이고 대신 양파, 사과, 무 등을 강판에 갈아 넣어보자.

양파는 강한 향과 매운맛이 있어 불고기 같은 양념에 넣어 단맛을 내기에 좋고, 무즙은 깔끔하고 시원해 드레싱용으로 적당하다. 사과즙이나 배즙은 달콤한 맛이 강해 샐러드에 잘 어울린다.

4. 포크커틀릿은 오븐에 굽는다

빵가루를 묻혀 튀긴 포크커틀릿은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중에 피해야 할 음식. 하지만 빵가루를 묻힌 다음 올리브 오일을 살짝 발라 오븐이나 오븐 토스터에 구우면 칼로리가 낮아지고 커틀릿의 바삭한 맛은 그대로 살릴 수 있다.

5.  생선은 그릴이나 석쇠에 굽는다

생선 요리의 칼로리를 낮추는 조리법은 그릴이나 석쇠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우면 기름의 칼로리가 더해지는 반면, 석쇠나 그릴에 구우면 오히려 지방이 밑으로 떨어져 칼로리가 더욱 낮아진다.

또 생선은 등쪽보다 배와 껍질 부분에 기름이 집중되어 있으므로 조림을 할 때는 그 부분을 없애도록 한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연주의 식이요법  (0) 2012.03.13
건강 다이어트 요리  (0) 2012.03.12
실생활 다이어트  (0) 2012.03.12
체질 다이어트  (0) 2012.03.12
다이어트중 궁금한 점  (0) 2012.03.10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