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쁘게~이쁘게~ 집중 얼굴다이어트!


*조막만한 내얼굴 사진발도 캡!
팔, 다리만 체조를 할 수 있는 건 아니랍니다. 이제부터라도 짬짬이 얼굴체조를 해보세요. 여러분도 예쁜 얼굴형과 매력적인 미소를 가진 미인이 될 수 있답니다.

1. 나는 공주병? 거울보며 표정 살리기
거울을 자주 보면서 생긋 웃는 표정을 짓거나 찡그리는 식으로 근육을 자주 풀어주세요. 안면근육을 자주 움직이면 얼굴에 살이 붙지 않아요.

2. 크게 입벌려 아-에-이-오-우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얼굴근육은 아주아주 적답니다. 소근소근 말하기보다 아-에-이-오-우 하는 방식으로 입을 크게 벌려 발음연습을 하면 찐 얼굴살도 자연스럽게 빠집니다. 얼굴에 근육통이 일어날 정도로 입을 크게 크게 움직이세요.

3. 발목과 얼굴의 상관관계
발목돌리기를 하면 얼굴이 작아진다? 맞아요! 발목돌리기를 하면 신진대사가 원활해 몸의 긴장을 풀 수 있어요.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위로 올리고 발끝을 앞으로 향하게 한 후 안쪽 복사뼈 밑 부분을 중심으로 왼손은 발등, 오른손은 발뒤꿈치를 잡습니다. 오른손은 바깥쪽으로 왼손은 발등을 감싸듯이 발을 돌립니다. 좌우로 30초씩 반복하세요.


4. 어깨 운동으로 목근육 풀기
뭉친 목근육을 풀어주면 턱선이 훨씬 가름해집니다. 팔을 교차시켜 어깨를 감싸고 팔꿈치를 어깨높이만큼 올린 후 천천히 어깨로 8자를 그리되 머리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매일 1~2분정도 실시하면 효과적입니다.


5. 경락마사지 받은 작은 내 얼굴
얼굴이 큰 이유를 두가지로 나누면 살이 많아서,골격이 커서 거대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살은 집중적으로 빼면 된다지만, 골격이 크다면 살집을 고르게 배분시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얼굴에 있는 혈자리를 꾹꾹 눌러 마사지 하여 주세요.얼굴윤곽을 뚜렷하고 작게 만들수 있답니다.


6. 꾸욱꾹 급소를 자극하자
얼굴 각 부위에 손을 대어 딱딱한 곳을 찾아보세요. 통증이 느껴지나요? 그 부위가 바로 급소랍니다. 손가락을 이용해서 숨을 내쉬면서 약 5초간 지긋이 눌러주었다가 천천히 떼세요.


7. 스팀타올로 피로를 풀자

부운 다리도 스팀타월로.. 얼굴도 스팀타월로..
스팀타월의 이용도는 참으로 많은 것 같아요.

스팀타월 마사지를 하면 신진대사가 좋아지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얼굴살을 고르게 해 주면서 혈색을 좋게 해 준답니다. 또한 모공관리 할 때도 좋은 거 다 아시죠?

뜨거운 수건을 만들어 얼굴에 대고 손바닥으로 가볍게 눌러 주세요. 얼굴이 후끈후끈 느껴질 때까지 유지하면 혈액 순환도 잘 되요.

* 실물보다 100배 이쁜 증명사진 찍기

사진 중에 젤루 뚱해 보이는 증명사진…
실물은 괜찮은데 사진만 찍으면 이상하게 나온다고 불평하신다면 이것부터 하나 하나 체크해보세요! 훨씬 자연스럽고 친근한 모습의 자신을 사진속에서 분명히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1. 스튜디오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증명사진도 여유를 두고 헤어스타일이나 심신의 상태가 안정적일 때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튜디오 선택도 너무 값이 싸거나 장비, 시설 등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합니다. 너무 싼 값에 증명사진을 찍고 보니 얼굴의 잡티며, 어두운 얼굴모습까지…맘에 안드신 경험 많으시죠? 싼 게 비지떡. 한번을 찍어도 투자한 만큼 이쁘게 나올 수 있다는 거 있지 마세요.


2. 이런 옷을 입으세요.
너무 화려하거나 가벼워 보이는 의상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깔끔한 정장풍의 의상이 무난합니다. 색상 또한 원색의 의상, 무늬가 요란한 의상 등의 피하시고 얼굴을 부각시킬 수 있는 단색의 의상이 좋습니다.


3. 이렇게 화장하세요.
야외에서 사진을 찍을 경우에는 약간은 진한 색조화장이나 붉은 톤의 립스틱색상이 생기있고 화사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스튜디오안에서 찍는 증명사진은 절대 금물! 컨실러를 이용해 잡티를 살짝 먼저 가린 후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피부화장을 하십시오. 아이새도는 브라운 계열로 차분하게 표현하고, 립스틱은 베이지 혹은 브라운 계열로 마무리 해주세요. 자연스러움이 생명입니다.


4. 촬영 전에는 반드시…
사진촬영 전에는 얼굴의 근육을 풀어 주시면 좋습니다. 예전의 증명사진을 보면 모든 사진이 딱딱히 굳은 표정으로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약간의 미소만 아니, 흐뭇한 표정만 지어도 확실히 다른 사진이 나올 수 있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꾸며지지 않는 자신만의 미소를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자신의 콤플렉스는 과감히!
사진을 찍기 전 자신의 콤플렉스를 미리 사진사에게 이야기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한쪽 눈이 작다든지 볼 살이 너무 나왔다든지 하는 것들을 말입니다.

'건강한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체에 대한 기본 상식  (0) 2007.07.14
개미허리만들기..^____________^  (0) 2007.07.14
비만의 원인  (0) 2007.07.14
걷기 운동 수칙  (0) 2007.07.14
"온천"이 따로 없다.  (0) 2007.07.14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