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운동으로 얻어지는 효과

 걷기운동으로 얻어지는효과

1. 심장병을 예방한다 걷기 운동을 하면 심장의 기능을 높여줘서 심장마비를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방을 연소시켜 혈액순환이 좋아져서심장병도 예방하구요~!

2.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칼슘과 근육이 조화를 이뤄워져야 골다공증을 예방 할수 있습니다~왜냐하면 근육없는 칼슘이라면 뼈가 약해집니다 그래서 골다공증이생기구요 특히 폐경기 여성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3.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도파민이란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하는데요 이때 혈압을올리는호르몬을 억제해서 성인병예방에도 좋습니다

4. 당뇨병을 예방한다 과식 혹은 운동을 안하면 당뇨병의 원인이 될수있어요~그러니 적당히 먹고 운동을 하면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5. 복부지방에는 최고~! 복부지방을 빼려는분들은 격렬한 운동보다는 걷기와같이편한운동을 해야 효과적입니다

 6. 혈압을 떨어뜨린다 근육의 수축과 이완이 반복되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게 하는데그러나 턱걸이 팔굽혀펴기등은 한순간에 힘을 쓰는 운동이라서혈압을 높입니다,

7.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뇌에 적당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됩니다.


효과적인 걷기 운동

 걷기 운동을 할 때는 바른 자세를유지하고,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 무리하지 않게걷는 것이 좋다.

 1.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 걷기를 한다 걷기운동을 하고 1시간후에 졸리고, 피곤하고, 공복감을 느끼면몸에 무리가 가는거라고 주의하는것입니다~!

2. 일주일에 5일 하루 30분씩 걷는다무리하게 하기보단 꾸준히일주일에 5일, 하루 30분씩 꾸준히 운동을하는 것도 좋습니다.

 3. 근육을 이완시킨 다음 걷기 운동을 한다 시작하기전에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세요 왜냐하면오랜만에 근육을 1시간이상하면 무리가 갈수있어요

4. 바른 자세로 걷는다 평평한구두는 발끝과 앞만으로 걷게 되므로 항상 걸을때는발뒤꿈치에서 중앙 에서 바깥쪽으로 체중을 전달해야합니다.만약 그렇게 안한다면 허리가 굽는 현상을 초래할수 있어요~!  걷기와 함께하면좋은~ 1. 아령 걸을때 아령을 집고 팔을 'ㄴ'로 만들고 앞뒤로 흔들면서걸으면 팔살도 빠지는 효과를 볼수있다. 2.체지방감소제걷기는 체지방감소에 탁월하지만 체지방감소를 도와주는 영양제를 먹으면효과가 훨씬 높아진다. 3.친구 혹은 강아지 혼자 운동하기보다는 같이 운동하는 친구나 강아지가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된다.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