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위로 팔 자주 올리기
까치발을 하고 높은 선반 위의 물건을 꺼내는 등 머리 위로 팔을 자주 올려준다. 몸을 최대한 늘려주는 기지개를 매일 하는 것도 좋은 방법.

2 팔 근육 자주 만져주기
늘어지거나 축축 처지는 팔뚝살을 빼고 싶다면 팔 근육을 조금 아플 정도로 꼬집어준다. 팔 근육을 자주 만져주면 팔에 뭉쳐진 지방을 연소시켜 팔뚝살이 좀더 쉽게 빠진다.

3 팔 동작은 크게
평소 걸을 때 의식적으로 팔 동작을 크게 해서 걷는다. 팔의 폭을 크게 해서 활기차게 걸으면 팔뚝살 빼는데 도움준다.

4 자주 사용하지 않는 팔 중심으로 운동
운동을 할 때에는 팔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반대 방향으로 틀어주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손목을 안으로 움직이는 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운동을 할 때는 손목을 밖으로 쭉 밀어내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된다.

1 무거운 물건 마구 들기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면 근육이 굵어지면서 팔뚝도 굵어지게 된다. 팔 힘으로만 들지 말고 몸 중심에 힘을 싣는다는 생각으로 들어올린다.

2 잘 안 움직이는 부동 자세로 유지
공부할 때나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등 오랜 시간 움직이지 않을 때 어깨와 팔은 반드시 힘을 빼고 허리를 쭉 펴고 앉도록 노력을 한다. 그리고 책상에 손을 살짝 올려놓고 어깨와 팔돌리기를 앞으로 5회, 뒤로 5회 한 시간에 한 번 정도 스트레이칭 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3 구부정한 자세로 터벅터벅 걷기
구부정한 자세는 왕팔뚝을 만드는 가장 주된 원인. 앉아 있을 때나 서 있을 때나 항상 가슴을 펴고 허리를 쫙 펴준다. 자세가 바르면 팔뚝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지방이 뭉치는 현상을 막아 왕팔뚝이 되지 않는다.









4 한쪽 방향으로만 하기
한쪽 방향으로만 가방을 들거나 한쪽 팔로 턱을 괴는 자세 역시 팔뚝 비만의 원인이 된다. 평소에 책상에 엎드려 자는 것도 어깨에 무리한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므로 반드시 피할 것.








↘ 팔뚝살의 원인이 되는 가방 드는 습관








◀ 매일 한 방향으로만 가방 메기 NG
매일 같은 방향으로 가방을 메고 다니면 한쪽 어깨와 팔 근육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팔뚝이 굵어지게 된다. 되도록 여러 가지 스타일의 가방을 교대로 번갈아서 다양하게 메는 것이 좋다.









◀ 크로스백을 멜 때 중앙 줄 잡기 OK
어깨에 끈을 매는 크로스백을 멜 때에는 무리하게 줄을 늘어뜨리지 않고 허리에 가방이 닿을 수 있는 길이에 가방끈을 맨 후 가방끈의 중간을 잡아주어 어깨에 가방 무게가 쏠리지 않도록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