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증상
당뇨병 이란 체네에서 당뇨가 빠져나와 당뇨병 이라고 합니다.

당뇨병 초기 증상이 다음,다뇨,다식,잦은 소변,수분을 많이 섭취해도 갈증 나는 '소갈증',먹어도 먹어도 배고픈 증상과 만성 피로,무기력,근력 상실,체중저하,혈관 수측 등이 옴니다.

이중 상소의 경우는 입술이 타고 멍하고,두통,어지러움 증을 가지고 옴니다.

중소의 경우는 몸이 여위고 황달 같이 몸이 노래지거나 땀이 많습니다.

하소의 경우는 몸이 초췌해 지고 현훈,요각통이 올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손 발 저림,성기는 장애인 강중증,피부 병변 이나 종기 같이 옹저,습진이 잘 생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당뇨병엔 한의원 에서 상담 하고 '사물탕' 처방을 받으세요.

물을 많이 먹는 상소의 경우는 인삼+오미자+맥문동을 가미 합니다.

먹어도 먹어도 배고프고 변비가 심한 중소 는 인삼+석고+지모+맵쌀 을 가미 합니다.

소변이 잦은 하소 는 지모+황백 or 맥문동 or 오미자 를 가미 하세요.

당뇨병 걸렷을댄 규칙적인 생활,표준체중 유지,규칙 적인 운동 을 하시고

음식도 나이에 맞게 표준 으로 신장,체중,성별,활동량 을 고려해서 드세요.

허겁지겁 식사 하지 말고 폭식 이나 굶거나 하시면 안되고요

야채,해조류,우유 등을 많이 드시고

술,담배는 아예 끈고 모든걸 싱겁게 드셔야 합니다.

배가 고프시다면 해초(염분 빼고),한천,버섯 을 양것 드셔도 됩니다.

시금치,양배추,오이,머위,콩나물,배추,아스파라거스 등도 잡수 시고 식후 30분 전에는 운동 피하시고 무리한 운동도 피하세요.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표고버섯,솔잎+꿀,회화나무 꽃봉오리,다시마(염분 빼고 말려서 구워서 알갱이로 만들어 수시 복용),칼슘,칼륨,우유,감자,버섯류,우유 유제품,식초,초두(식초에 담근 콩),완두콩,무즙,쑥갓,샐러리 가 좋고

고혈압 역시 술 담배 는 끈고 기름기 많은 식품,고기류,동물성 기름,자극성 향신료,진한 커피,지나친 수분 섭취,밥,고일류, 특히 염분(소금기) 는 절대적 으로 피해야 합니다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