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나이가 들면서 점차 운동에 투자하는 시간이 부족해 배가 나오고 신체 각 부위별 근력이 현저히 떨어지곤 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취약한 부분인 복근과 허리근력을 효과적 으로 강화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두 가지를 소개한다.

무릎 당기기



①먼저 팔굽혀 펴기 자세를 취한다(팔의 간격은 어깨넓이보다 조금 넓게 한다). 왼쪽 무릎을 최대한 가슴 쪽으로 끌어 올리며 동시에 상체를 뒤로 젖힌다.

②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고 빠른 동작으로 실시하되 1세트에 20회씩(5세트/일) 한다.

효 과
배가 나온 사람(특히 아랫배)이 지방을 없애는 데 아주 뛰어난 방법이며, 동시에 척추기립근의 유 연성과 근력 발달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좋은 방법이다.

주 의 점
장소에 상관없이 실시 가능한 장점이 있으나 운동량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 지 않고 실시할 경우 부상의 위험이 따른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므로 적어도 10분 이상의 준비운동으로 몸에 열을 어느 정도 낸 후 실시하는 게 바람직하다.

배밀이



①먼저 팔굽혀펴기 자세를 취한 후 양 팔의 간격을 10㎝ 정도씩 넓게 한다.

②머리를 안쪽(가슴 방향)으로 끌어들이며 내린다.

③동시에 머리를 최대한 앞쪽으로 내밀며 상체를 올려준다. 1세트당 10회씩 5세트 실시한다 (실제 투기종목 선수들이 체력강화나 준비운동으로 많이 이용 함).

효 과
복근강화는 물론이고 가슴·어깨 근육의 발달에도 효과가 상당히 뛰어나다.

주 의 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처음에 몇 회만 실시해도 얼굴이 달아오르며 혈압이 상승하나 개인의 체력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