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10. 16. 14:42

알칼리성 식품의 대표인 식초는 우리몸 속에서 영양소의 분해를 도와 신지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산성화되기 쉬운 체질을 중화시켜준다.

식초에는 인체의 면역능력과 세포 재생력을 강화시켜 당뇨병,고혈압,비만 등 성인병을 예방 치료하고 위장병, 요통,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


"피로회복을 돕는다."

식초속에 함유된 초산, 구연산 등의 유기산이 인체 에너지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몸의 피로물질인 젖산과 노폐물의 분햐를 가속화 시켜 피로회복을 돕는다.


"당뇨병에 효과가 있다"

식초의 초산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치를 낮추어주며 아울러 흥분호르몬의 일종인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억제시켜 안정을 되찾아준다.


"고혈압을 치료한다"

식초는 혈중 콜레스테롤치를 낮추어 주고 과산화 지질을 없애줌으로서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 등을 개선한다.


"근육통, 요통을 치유한다"

정신노동과 육체노동 피로의 원인이 되는 젖산이  뇌세포와 근육에 쌓이게 되어 사고능력이 떨어지고 근육통이 생기게 된다. 이럴때 식초가 효과를 발휘한다. 식초에는 젖산 분해 효소가 들어 있어 뇌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근육통, 요통, 어깨결림 등을 누그러뜨린다.


"피부 미용 효과가 있다"

식초는 호르몬의 분비를 돕는 양질의 콜레스테롤을 생성 시킴으로서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  그 결과 기미와 잡티를 없애주고 피부에 탄력와 윤기를 되찾아준다.


"변비를 해소 시켜준다"

식초에는 위장의 운동을 조절해 주는 작용이 있어 위장과의 심한 운동으로 인한 변비와 설사를 막아주며 대장내 부패한 균을 없애주므로 장염 예방의 효과도 있다.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