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죤 퓨어 천연 베이킹소다덕에 주방에 윤기가 좌르르 났어요.

친한언니가 전부터 베이킹소다가 기름때제거나 싱크대 닦을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면서 권해주길래 지난달 마트엘 갔다가 저도 하나 샀답니다. 제품명이 암앤헤머?또 LG에서 나온 제품도 있고 옆에 피죤 퓨어 것도 있던데 왠지 파란색의 깨끗한 느낌과 싱그러워 보이는 과일과 윤기나는 유리잔 그림이 있어 그런 용도로 더 효과적일 것 같아 퓨어베이킹소다를 구매 했답니다.
사진에서 처럼 우선 전 과일을 씻는데 사용을 해봤어요.특히, 요즘 딸기 잘 먹고 있는데 씨부분을 일일이 다 닦아내기도 힘들고 씻어도 끈적이는 느낌이 들어 먹으면서도 쫌 그랬었는데 그건 과일에 보존왁스 처리 되어서 그렇다고들 하더라구요. 그런데 베이킹소다로 씻어주니 우선 그런 느낌을 팍 가시게 해줬구요. 왁스처리,먼지나 찌꺼기가 다 빠진 듯 더욱 신선해진 느낌이었어요. 또 채소를 씻을 때도 전 베이킹 소다를 물에 희석해서 씻는데 정말로 하나하나 뽀드득뽀드득 깨끗하게 씻어진 기분이라 안심하고 씻어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또 씽크대 청소할 때나 기름때 있는 가스렌지 후드 청소할 때 그만이었어요. 조금 뿌린 후에 물걸레로 몇 번을 닦아내고 마른걸레로 닦아 내면 정말로 뽀드득해져서 나중엔 윤기까지 나더라구요. 그리고 쉽게 때가 지지도 않는 것 같더라구요.


베이킹 소다에는 기름때나 먼지 등을 제거해주는 세척효과 외에 냄새를 중화시켜 근본적인 냄새를 제거해주는 탈취 효과도 있다는 말을 들었어서 주방 싱크대 옆에 늘상 두게 되는 음식물 쓰레기통에 뿌려놔봤었거든요. 매번 닦지도 않지만 한번 닦아내도 오랫동안 배인 냄새는 쉽사리 없어지지도 않는데 베이킹 소다를 뿌려놓고 몇시간이 지나서 보니 글쎄,역하고 비릿한 악취가 없어졌더라구요. 그래서 쓰레기통에도 가끔 뿌려주곤 하는 센스까지 갖게 되었답니다.
  
어제는 오랜만에 냉장고 청소를 하면서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봤어요. 전에는 매직스폰지로 찌든 때나 얼룩, 먼지를 닦아냈었거든요. 물론 그 방법도 만족했지만 베이킹 소다를 희석한 물을 옆에두고 젖은 행주로 닦아냈는데 냉장고 안 계란 놓는 선반이나 음료수 놓는 칸 칸이도 정말 깨끗하게 닦아지더군요....물론, 냄새도 없어지는 것 같았구요..

베이킹 소다를 권해주던 언니는 봉지에 든 제품만 사용해봤다면서 퓨어 베이킹 소다를 보더니 사용하기에 간편하고 깔끔하게 나왔고 또 가루 입자도 자기가 사용한 것보다 훨씬 부드럽고 미세하다면서 담부터는 퓨어베이킹소다를 사야겠다면서 저보다 오히려 더 만족해하더군요..
지금은, 신발장에도 베이킹 소다를 종이에 싸서 조금 넣어 두었답니다..신발장에서 나는 냄새도 중화시켜 줄 것 같아서요..그 효과는 담에 또 올릴께요..

마트에서 타 제품과 가격도 비교해보니 g당 퓨어베이킹소다가 가격도 저렴하더라구요.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할지라도 전 좀 비싸면 사기가 망설여지더라구요..그런데 가격도 저렴한데다 사용하기도 간편하게 설계되어 있고, 또한 100%천연 베이킹소다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어서 전 퓨어베이킹소다 적극 권장합니다.

주위에 보면 베이킹 소다를 아토피 피부염 있는 아이들 목욕할 때도 사용하고 또 장농 안에도 넣어두고 그 외에도 많은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는데 저도 지금까지 사용해본 방법 이외에도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스로 공부도 좀 해봐야 겠어요..호호홈..

아참..좁은 소견으로는 매직오투처럼 베이킹소다도 가루말고 세제처럼 뿌려서 사용할 수 있었으면 더 더욱 좋을 것 같아요..제품을 털어 쓸 때 약간의 가루날림도 있고 주위가 굳어 지저분해질 수도 있으니깐 더 간편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더 높은 만족을 느낄 것 같답니다..

퓨어 베이킹소다 이 작은 제품으로인해 깨끗해진 주방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와 여러모로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어서 주부로써 참 행복함을 느끼고 있답니다.

 

용기 그림이 참 신선해보이고 고급스럽고 주방에 딱 맞는 것 같아요..주방세제쪽에 놓고 쓰는데 볼때마다 기분마저 밝아져서 좋아요...호호홈..

'건강한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든집증후군(헌집증후군)  (0) 2007.07.01
임산부가 많이 가입하는 태아보험  (0) 2007.07.01
당신이 착각하는 잘못된 웰빙  (0) 2007.07.01
비염  (0) 2007.07.01
일본의 대략 물가  (0) 2007.07.01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