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5. 24. 07:59

강아지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려고 생각하는 분들이 주변에 참 많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생각만 가지고는 절대 할 수 없습니다.실천이 중요합니다.
요즘 다이어트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여기서 제일 좋은 방법은 운동요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운동요법은 다이어트도 되면서 건강해진다는 일석이조의 아주 좋은 방법으로 생각되네요.
그래서 이점에 착안하여 강아지다이어트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살이 찌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운동부족, 게으름, 과식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이 세가지를 모두 해소해주며 가정의 행복까지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이 강아지 다이어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강아지 다이어트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다이어트란 간단합니다. 참고로 개알러지가 있으시면 곤란합니다….
다른 다이어트방법과 마찬가지로 비용은 조금 드는 편입니다.
그리고 결코 쉬운 다이어트 법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다이어트의 최대 적은 게으름이니깐요. 그래서 게으름을 먼저 없애야 됩니다. 그래서 강아지 다이어트는 첫째 부지런해야 되며, 사랑하는 마음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제 강아지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시작하기전에 중요한 것이 나는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자 그럼. 참 식이요법 즉 과식하지 마세요.
일단 집에서 가까운 애견샵을 찾아갑니다. 아니면 인터넷으로도 좋고요. 하지만 동네 애견샵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후 강아지에 문제 발생시 문제해결이 쉬워지므로 가까운 애견샵이 좋겠습니다.
애견샵에 가셨으면 강아지를 구경합니다. 될 수 있으면 중형견으로 한마리 분양을 받습니다. 그중에서도 시베리안 허스키가 제 소견으로 제일 좋을듯합니다. 짓는 경우가 거의 없고 운동이 가장 많이 되는 종이 시베리안 허스키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파트라도 좋습니다. 강아지 아파트에서 못키우게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그럴 경우는 한번 생각을 해보시고요. 소형견으로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기왕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중형견으로 하시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가 좋을 듯 싶네요.
자 이제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해봅시다..
여기 중요한 것은 우리 강아지를 개라고 보시지 마시고 애기 하나 더 키우신다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도 절대적인 보호를 받아야되는 소중한 생명입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집에 아이들은 성격도 밝아지고 용돈 씀씀이나 여러면에서 키우지 않는 집 애들과는 차이가 나는 것을 자주 경험해 보았습니다.
강아지 다이어트는 강아지를 키우면서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 다이어트가 되어지는 순서라고 할까… 일단 하나씩 들어보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강아지가 밤새 해놓은 것들을 치웁니다.
그리고 아침 운동을 나갑니다. 허스키는 운동량이 아주 많은 견종이므로 자주 운동을 시켜주셔야 됩니다. 허스키란 견종은 절대 사람 뒤를 쫓아가지 않습니다. 항상 앞에서 사람을 끌어당깁니다. 강아지가 어릴때는 다이어트하신는 분도 이제 막 시작한 경우이므로 무리를 하면 안되니깐. 그래서 강아지때부터 하시면 벨런스가 맞을듯합니다.
아침운동을 나가실 땐 항상 비닐봉투와 휴지를 가지고 가세요.. 용변처리용으로..
아침운동을 하고 오시면 살이 1kg은 족히 빠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하루에 한번 이상씩 우리강아지 간식을 사러 삽니다. 치아건강을 위해서 항상 개껌을 사줍니다. 작을 걸로 제일 싼것으로 하나만 삽니다. 절대 2개 이상 사지 마세요. 다 먹어서 다시 필요하면 다시 사러 옵니다. 이런씩으로 하루에 몇번씩 강아지랑 외출을 합니다.
이렇게 되면 다이어트가 안될 수가 있겠습니까? 강아지도 튼튼해지고…
일단 이렇게 하면 운동 정말 많이 되겠죠?
그리고 강아지 목욕시키는 것도 장난 아니게 운동이 됩니다. 엄청난 운동량을 필요로 합니다. 경험해보시면 아실겁니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털이 많이 빠지는 종입니다. 털갈이 할때면 정말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빠지지요.
그래서 하루 종일 빗질을 하셔야 할겁니다. 빗질도 운동입니다.
강아지 용변 청소도 강아지가 크다 보니 많이 나옵니다. 변도 땡땡하게 싸는 편이 아니라서
치우기도 조금 번거로운 면이 있습니다.
허스키는 사람을 아주 좋아하면서도 훈련성이 상당히 떨어지는 편이라서 훈련을 한번 시키려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니깐….
여하튼 이정도 운동량이면 다이어트가 안될 수 없다고 생각이 되는군요.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채/과일 다이어트  (0) 2012.05.26
날씬해지는 샤워법  (0) 2012.05.25
야식의 유혹  (0) 2012.05.23
녹차다이어트의 다양한 방법  (0) 2012.05.22
해조류 다이어트  (0) 2012.05.21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