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여드름피부 관리
기본적인 여드름 관리법 입니다.

 

1. 스트레스 관리..

 

여드름을 관리하는데 있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부분은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정신적 스트레스와 피부 스트레스를 잘 관리해 주시는 것이 여드름을 호전시키는 부분에 아주 중요합니다.

 

1) 스트레스 관리에 제일 좋은것은 수면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해 주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가장 좋읍니다.

 

2) 저녁에 잠을 주무실때 가능하면 10시 이전에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시간대이며, 피부의 재생, 순환등이 저녁 12시~새벽 04시 사이에 일어나기 때문에 이시간에 수면을 취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 이시간에 활동을 하게되면 이러한 작용들이 원만히 이루어 지지 않게 되기 때문에 피부 스트레스가 증가됩니다.

 

3) 다양한 취미를 즐기셔서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방법을 많이 가지고 계시면 좋습니다.

 

3) 여드름 때문에 거울을 자주 보며 속상해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울을 필요할실 때 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앞머리나 옷깃등이 여드름이 난 피부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이물질들이 여드름 피부에 닿게 되면 피부의 자극에 의해 더욱 여드름이 심해지며, 잘 낳게 되지 않습니다.

 

5) 여드름 관리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는 겁니다. 여드름이 좋아지고, 나아질수 있다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관리를 해주셔야 상대적으로 스트레스도 덜 받게 되며, 피부에 면역력도 증대시켜 여드름에 좋습니다. 실망하고 좌절한 상태에서 마지못해 하는 여드름 관리는 피부의 면역력도 떨어 뜨릴뿐아니라 그에 따른 스트레스도 꾸준히 받게 되어 피부가 개선 되질 않습니다.

 

2. 음식물...

 

어느 특정한 음식이 여드름을 악화 시킨다는 학설은 없습니다. 다만 자신의 여드름을 악화 시키는 음식물이 존재 할 수 있으므로 이것들은 잘 파악하고 계시다면 여드름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음식물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잘 알고 계셔야할 부분입니다.

 

3. 여드름을 짜실때...

 

기본적으로 여드름은 안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드름은 가만히 놔두면 점이 된다는 소리에 짜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드름이 점으로 되지는 않습니다.
불결한 손톱으로 불완전하게 짜주게 되면 여드름으로 인해 약해진 피부가 짖이겨 지면서 흉터로 남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이런경우 나중에 여드름이 다 없어지고 나서 새로운 고민거리로 등장을 하게됩니다. 흉터등 여드름 휴유증이 않생기게 잘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성격상,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꼭 짜야할 경우가 생길수 있는데 이럴경우에 다음과 같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여드름을 짤 경우에는 세안을 한 후 피부가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짠다.
◎ 짤때는 손톱을 사용하지 말고 소독된 면봉 2개로 양쪽으로 눌러 주면서 짜주는 것이 좋다.
◎ 세게 하지 말고 부드럽게 가로한번, 세로한번을 반복하면서 짜준다.
◎ 한번 짜게 되면 맑은 피가 나올때 까지 짜주시는 것이 나중에 곪지 않게 됩니다.

 

4. 화장

 

화장품이 여드름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 보다 크지 않다는 것이 최근 흐름입니다. 그러나 적게나마 영향을 미칩니다. 정말 가능하면 화장을 않하시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읍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를 살아 가면서 화장을 않 할수도 없고 미칠 노릇 이죠.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화장을 하셔서 여드름이 무리하게 진행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그냥 하셔도 괜찮읍니다. 가능한 유분이 적은 제품, 피부 자극이 적은 제품, 알코올 성분이 적은 제품을 기준으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화장을 하고 않하고를 떠나서 더욱 중요한 것은 화장을 하고 있는 시간이 짧을 수록 좋다는 것과 화장을 지우는 것이 중요 합니다. 세안시 화장을 지우실 경우 비누를 이용한 이중세안이 좋읍니다.

 

5. 음주, 흡연

 

술과 담배는 피부에 좋은 작용을 하지 않습니다. 특히 여드름, 아토피등 피부질환에 더욱 않좋은 작용을 하게 됩니다. 여드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삼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장기적인 계획으로의 접근

 

여드름은 발생하기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발생을 하지만 치료하기는 단기간에 치료가 되는 피부 질환이 아닙니다.  아지만 사람들 대부분이 빨리, 단기간에 치료를 생각하게 되고 많은 방법을 빠르게 시도해 봅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실패를 하게 되고 그에 따라 심한 좌절감과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 여드름이 악화 되는 악순환이 됩니다.

좀더 여유있는 장기적인 계획으로 접근을 하며, 여드름 휴유증( 여드름흉터, 넓어진모공, 거칠어지고 울퉁불퉁해진피부 등 )을 만들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실제로 여드름이 다 나아도 이러한 여드름 휴유증으로 더 많이 고민하고, 병원을 찾아서 시술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7. 세안

 

1) 너무 잦은 세안은 피부에 무리를 주며, 피부를 건조하게 만듭니다. 여름에는 3~4회, 겨울에는 2~3호를 기준으로 자신에 맞는 적당한 세안 횟수를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세안후 물기를 제거할때 수건으로 얼굴을 톡톡 두드리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수건으로 얼굴을 문지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3) 여드름, 모공관련 세안법


▶ 먼저 세안을 할때 미지근 하거나 약간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한다.(모공을 열어주기위해)
( 세안전 스팀타올등으로 얼굴의 모공을 좀더 활짝 열어 주면 더욱 좋다.
너무 뜨거우면 역효과가 나므로 미지근 하거나 약간 따뜻한 경우가 좋음 )

  ※ 민감한피부, 건조한 피부는 스팀타올과정을 생략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각질 제거 기능이 좋은 비누나, 피지 제거 기능이 좋은 비누를 사용하여 피부의 노폐물 등을 깨끗이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천연비누 권장 )
▶ 세안을 마무리 할때 찬물을 사용해서 열려진 모공을 받드시 수축시켜 준다.
▶ 세안 후 얼음 찜질이나 얼음주머니로 얼굴을 두드리면서 열려진 모공을 더욱 수축시켜 주면 더욱 좋다.

 

8. 기타

 

기타 자신의 여드름을 심화시키는 환경, 음식, 물체는 잘 파악하고 계시는 것이 좋으며, 그러한 것들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녹차세안, 쌀뜨물, 각종 천연팩등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신 후 자신의 여드름에 잘 맞는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