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의 대표 - 쉐어버터와 세라마이드
 

요즘 환절기라 보습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인터넷에서는 쉐어버터와 세라마이드에 대한 많이 이야기가 떠도는데 두 가지 물질의 성분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쉐어버터

쉐어버터는 아프리카에서 수백년전부터 1000의 효험을 가진 마법의 나무 또는 "영생의 나무"라고 불리는 카리테나무 열매로부터 추출한,놀라운 보습력과 함께 피부에 탄력을 주며 상처를 재생하는 효능이 높은  쳔연 식물성 버터입니다.

미국과 유렵의 연구소들은 이 식물을 연구 분석, 임상실험하여 이 식물이 여타 식물이나 화학 재료들보다 피부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것을 현대에 이르러서야 과학적으로 밝혀내었다고 하네요...


세라마이드

사람의 피부에는 7종류의 세라마이드가 있습니다. 주요 기능은 물을 보유하고, 물의 이동을 막아줌으로피부 내에 보습력을 유지하고, 물 이외의 물질에 대한 이동을 조절해 줌으로각질세포와 함께 보호기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특히 세라마이드 1은아토피 피부염에서 가장 많은 감소를 보이기 때문에 아토피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실제 피부보호의 역할에서 중요한 것은 표피지질입니다.

표피지질은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중세라마이드가 피부장벽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세라마이드를 현실적으로 자연계에서 얻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하네요. 이에 유수의 회사들은 피부 내에 존재하는 세라마이드와 구조적으로 유사하고, 기능적으로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는 유사세라마이드의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미생물에서 추출한 세라마이드나 유사세라마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구요..아토세이프社는 닭벼슬에서 추출한 프랑스산 세라마이드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쉐어버터와 세라마이드의 장점

보습력에 있어서 이미 검증된 성분으로, 여름 겨울 모두 아기의 피부 관리용으로 최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어떤 피부에도 자극이나 알러지가 없어서 민감성 극건성 및 아토피 피부에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얼굴 ,몸의 피부재활력 공급, 보습, 탄력, 윤택작용을 하며 특히 보습력은 아주 뛰어나다고 하네요.


쉐어버터와 세라마이드의 효과를 하나로...

아토세이프 비누는 보습에 좋은 두가지 물질로 만들어진 비누입니다. 그 외에 어성초, 녹차, 알로에, 아보카도오일 등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아기들의 피부와 아토피 환자에게 특히 좋습니다.아기들의 피부와 아토피는 연약하여 작은 자극에도 커다란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가능한 자극이 없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