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퇴치에 참조될 내용
1. 화학처리한 조미료를 넣은 음식을 멀리합니다.
2. 유해한 악취를 풍기는 먼지와 콘크리트, 페인트 도료, 각종 가구의 도료 냄새, 기타 제품들을 멀리합니다. 특히 신제품이란 제품들에서 강한 냄새가 납니다.
3. 가공처리 하지 않은 천연의 음식물을 가까이 하고, 가급적 미네랄이 덜 함유된 정수물을 마시도록 합니다.
4. 약에 의지하면 그때만 좋을 뿐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자극적인 영향으로 소화력도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복용은 고려를 해 보아야 합니다.
5. 되도록 마스크를 쓰고 밖을 돌아다니는 게 좋고, 가급적 더 더러울 가능성이 높으므로 환기를 더 자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공기가 더 더러우므로. 자동차 매연도 피해야.
6. 밥을 지어 먹을 때 쌀 70% 정도에 똑같은 양의 수수, 현미, 찹쌀, 보리, 콩(완두콩은 아니다)의 5 개 곡식을 똑같은 양으로 나머지 30%를 채워서 밥을 지어먹습니다.
7. 농약이나 유해 화학물질로 오염된 물질을 집안에 두고 있는 걸 치우고, 그 가스나 먹거리도 멀리합니다. 특히 인스턴트, 술, 담배는 되도록 금물.
8. 깨끗한 물을 많이 섭취하고 (하루 큰 컵으로 8 잔 이상)
9. 피부에 마찰을 입히는 의복을 멀리하고, 되도록이면 천연의 소재인 옷감을 골라서 입도록 합니다
(의복도 화학처리한 실과 색칠을 많이 쓰기 때문입니다.)
10. 피부에 열을 내릴 때는 배추나 양배추 껍데기를 피부에 대고 있으면 열기가 가라앉습니다.
11. 기침이 심할 경우가 있다면, PT 병 1 병에 물을 가득 채우고 백반을 티스푼으로 한 숱가락을 그 물에 넣어 섞은 물을 매일 조금씩 복용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맛이 떫떠름 하지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2. 알러지는 거의 환경 때문에 생긴 병이니 충분히 나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십시요. 저도 초등학교 때부터 고생했지만, 어느 때 부터인가는 잘 나았습니다.
13. 한의학에서는 정혈, 즉 피를 깨끗히 하는 데서 건강을 찾는다고 합니다. 피를 더럽게 만드는 과식, 폭식, 속식, 음주, 흡연을 멀리하시고, 소식을 하시면서 되도록 화학약품 냄새 안나는 공기를 마시며, 비 온 뒤의 흙냄새를 자주 맡으시기 바랍니다. 이는 위장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14. 자신의 유전자에 맞지 않는 음식을 멀리합니다. 방귀가 계속 나오게 만드는 음식이나 가렵게 만들거나 트림을 자주하게 만들거나 하는 음식들이 각자 다른 게 있습니다. 특히 저는 우유가 예전에 그런 음식이었는데 지금은 반응이 없어지더군요. 참조로 이규학의 생명경영학이란 게놈 연구 결과를 EBS에서 참조하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건강한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토피,,  (0) 2007.06.21
아토피 주범 집안 먼지 잡는 법  (0) 2007.06.21
아토피 피부염 자가 진단 방법  (0) 2007.06.21
아토피 유발균 완전 억제  (0) 2007.06.21
아토피 피부염 10계명  (0) 2007.06.21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