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뱃살 다이어트 PROJECT

여자의 뱃살 다이어트 PROJECT


뱃살 때문에 걱정했다면 주목! 지금부터 부지런히 따라 하면 볼록 나온 뱃살을 단숨에 뺄 수 있다. 여자들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지만 다른 부위보다 빼기가 더 쉬운 뱃살 제대로 날려버리기 프로젝트 START!


지금 당장 빼지 않으면 만병으로


술 마시는 걸 즐기거나 운동을 전혀 하지 않을 때, 평소 앉아 있는 시간이 길거나 자세가 바르지 못할 때, 잘록했던 허리선은 없어지고 허리가 굵어질 때, 갈비뼈 바로 밑에서부터 배가 나오기 시작한다.

배 부위에 집중적으로 지방이 쌓여 내장비만인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당뇨병은 5배, 고혈압은 3.5배, 담석증·통풍·심장병 등도 2~3배 걸리 확률이 높을 만큼 위험하다.



지금 바로 체크! 복부비만 자가 진단법

허리둘레(W)÷엉덩이둘레(H)=복부비만도

※ 엉덩이둘레는 엉덩이 부분 중 가장 넓은 부위를, 허리둘레는 배꼽 아래 2㎝ 지점을 잰다.
허리둘레가 남자 36인치 이상, 여자 32인치 이상이면 복부비만으로 본다.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허리와 엉덩이 둘레의 비율이 남자는 1.0 이상, 여자는 0.8~0.9 이상이면 내장지방이 쌓여 있다고 본다.




내 뱃살의 원인은? 복부비만 유형 찾기

★ 남산형 복부비만형

윗배와 아랫배가 모두 나와 둥그스름하게 연결된 형. 피하지방뿐만 아니라 내장지방도 심해 각종 성인병과 합병증이 가장 많이 생기는 타입이다. 어려서부터 비만이었던 경우가 많다.

→ 실천법금연, 금주, 식이요법을 꼭 실천해야 한다. 하루 열량 섭취는 1천5백㎉ 이하로 제한하고 곡물과 채소 위주의 식단을 짠다. 1∼2년 이상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야 하므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고 다른 사람과 대화하며 어울리는 테니스와 탁구, 댄스 등이 적합하다. 쉽게 지칠 우려가 있으므로 강도는 너무 높지 않은 것이 좋다.


★ 옆구리 비짐형

바지를 입어도 허리 살이 비어져 나오는 유형. 아랫배 볼록형처럼 피하지방이 원인이지만 모양이 매우 다르다. 피부에 탄력이 없고 늘어진 상태로 주로 출산 후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난다.

→ 실천법지방 섭취를 줄이고 보리밥, 현미밥 등 잡곡밥을 먹는다. 잡곡밥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쉽게 포만감을 주기 때문. 수영이나 에어로빅 같은 유산소 운동이 좋다.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복부 운동을 겸하면 금상첨화.


★ 윗배 볼록형

폭식과 과식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 나타난다. 이런 체형은 피하에는 지방이 많지 않은 반면 장 사이사이에 지방이 두껍게 분포되어 있는 내장지방인 경우가 많다. 내장비만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성인병 위험이 높으며 심혈관 질환을 유발, 돌연사를 일으킬 수도 있다. 따라서 어떤 유형의 비만보다도 철저하게 관리해야 한다.

→ 실천법잘못된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열량 섭취는 하루 1천5백㎉로 제한하고 채소와 해조류 위주의 저지방 식이요법을 실천해야 한다. 짜거나 매운 음식도 금물. 걷기나 수영, 자전거 페달 밟기 등 유산소 운동이 좋으며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복근 운동은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다. 운동은 하루 30분씩 일주일에 5회 정도, 3개월 이상 꾸준히 해야 한다.


★ 아랫배 볼록형

변비가 심하고 활동량이 부족한 여성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유형. 더불어 허벅지와 엉덩이에도 지방이 두툼하게 쌓이는 경우가 많다.

→ 실천법활동량을 증가시켜 기초 대사량을 늘려야 한다. 짧은 거리라도 걷는 습관은 기초 대사량을 늘리는 좋은 방법이다. 계단 오르내리기, 수영 등이 도움이 된다. 일주일에 4∼5일, 하루 30분 정도가 적당하다. 가벼운 스트레칭도 좋고 훌라후프도 혈액순환을 도와주므로 효과가 있다.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