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4. 7. 08:48

여자의 습관

살을 빼고 싶은데 평소 살찌는 습관이 몸에 배어 있거나 그에 대해 자각이 없는 분께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이 글을 씁니다. 아래 글은 모두 제 습관, 다시말해 살이 찌지않는 이유에 해당하는 습관을 예로 들었습니다. 모두 원하는 만큼 날씬해지세요

*수시로 물을 마신다.

-목이 마르기 전에 목을 축이듯 조금씩 드시면 탈수를 막아 주름이 방지되고 체내의 독이 제거되며 자연히 살도 빠집니다. 물만 마셔도 살찐다는건 그저 과도한 걱정일 뿐입니다. 정수기 물을 드시려면 물통은 가벼운 것으로 고르세요. 무거우면 휴대를 포기하게 됩니다. 이왕이면 시중에서 파는 생수(500)를 휴대하세요. 생수도 모두 맛이 다르므로 먹어보고 맛이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고르는것이 본인 체질에도 맞는 물을 마시는 길입니다. 참고로 저는 삼다수와 에비앙, 아이스 에이지가 제일 맛있다고 느낍니다. 반대로 석수는 가장 맞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체불명의 물(생전 처음보는 브랜드)은 절대 마시지 마세요. 수돗물만도 못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매운 음식을 자주 먹는다

-고춧가루의 다이어트 효과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본래 고추로 맛을 내는 음식 뿐 아니라 다른 곳에도 넣으세요. 까맣기 때문에 잘 눈에 띄지 않지만 알고보면 기름덩어리인 자장면, 유부탓에 기름기가 많이 떠오르는 우동에도 별도의 고춧가루를 넣으세요. 점원분에게 부탁하면 두말없이 갖다줍니다. 맵고 다이어트 효과가 좋기로는 우리나라의 청양고추가 최고입니다. 수퍼에 가셔서 작게 포장된 한봉만 사세요.그리고 무슨 음식이든 거기에 고추를 대입해보세요. 잘게 썰어서 넣는겁니다. 라면이든, 계란찜이든, 족발이든, 햄버거든, 피자든. 의외로 맛이 더 좋아질 뿐 아니라 지방을 태워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초콜렛은 큰 사이즈로 사고 당길때 조금씩 먹는다.

초콜렛은 배고플때 허기를 가셔줍니다. 여성들은 단것이 당길때가 있죠. 생리적으로 필요한 것이니 참지 말고 조금 먹어주세요. 몸이 원하는 것이므로 참으면 다른것을 과식하게 됩니다. 단, 손바닥만한 종이포장 초콜렛은 사지 마세요. 작은 사이즈는 포장을 벗기는 순간 끝까지 다 먹어서 정리를 해야겠다는 강박관념이 생기게 됩니다. 먹다 남기면 다시 보관하기가 곤란하기 때문이죠. 대신 튼튼하고 두꺼운 마분지 포장된 큰 초콜렛을 사세요. 이중으로 포장되어있고 조각으로 나뉘에 있기 때문에 먹고 다시 포장해 생각날때 조금씩 먹으면 칼로리 폭탄이라 불리는 초콜렛을 과식하는 사태는 막을 수 있습니다.

*빨리 걷는다

뛰는 것보다 걷는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말 들어보셨지요? 이것은 사실입니다. 게다가 걷기는 관절이 상하지도, 별도의 시간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대신 어디를 가든 빨리가겠다는 생각, 그래서 나는 지금 칼로리를 소비하고 있다는 기쁜 생각을 하세요. 마음먹기에 따라 몸도 달라집니다. 저는 바로 앞사람을 빠른걸음으로 따라잡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걷습니다. 지루하고 먼 길도 이렇게 걸으면 재미있습니다.(간혹 영문을 모르고 추월당하는 사람은 어리둥절해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인식을 못합니다) 운동 효과도 늘어나고 목적도 생기니까, 믿고 한번 해보세요, 금방 땀이 나고 다리에 탄력도 생길겁니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체 살빼기  (0) 2012.04.11
칼로리를 낮추는 조리법  (0) 2012.04.10
비만 억제 쌀  (0) 2012.04.06
야채와 과일을 이용한 다이어트  (0) 2012.04.06
결혼과 뱃살  (0) 2012.04.06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