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및 흡연자에게 좋은 키위

 

* 콜레스테롤 조절                      
* 대장내 독소제거

* 대장 및 전립선암 예방            
* 혈당조절

* 활성산소로부터 DNA 보호      
* 피부암 억제

* 피부 검버섯 생성예방 및 치료

 

 


 

 

키위의 효능

 

키위는 식물성 영양과 무수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돼 있습니다. 마치 심장의 건강을 보호하는 아스피린처럼 혈액을 묽게 하는 기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키위를 즐겨먹는 아이들은 호흡기질환인 천식 및 호흡곤란에 걸릴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1. 비타민C가 많기로 유명한 오랜지, 딸기, 머스크 메롱, 키위 중에서 비타민C의 함유량이 가장  높은 과일은 무엇이며 그 효능은??

바로 키위입니다. 키위의 비타민C 함류량은 사과에 20배, 귤의 5배가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비타민C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비타민C는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고, 혈관의 노화방지 스트레스 해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키위에 다량 함유된 칼륨은 혈압을 낮추주며, 식물섬유질로 인해 변비방지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큰 효능이 있습니다.

 

2. 키위가 육류 요리에 가장 좋은 과일이라고 하던데 맞나요??

키위는 단백질 분해효소(Actinidin)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돕고 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고기의 요리를 하실 때 사용하시거나, 고기를 드실때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3. 직장인들에게 권장할 만한 과일이 있다면??

담배를 많이 피우거나 스트레스가 심한 직장인들에게 키위만큼 좋은 과일은 없습니다. 우선 끽연을 하게되면 비타민C가 부족해지므로 키위가 효과적입니다. 또한 스트레스에  저항하는  힘을 증대시키는 코르티손(Cortisone)호르몬은 바로 비타민C에 의해 촉진된다는 점  또한 직장인들에게 좋은 정보입니다.

콜레스테롤 조절, 대장 내 독소제거, 대장 및 전립선 암 예방, 혈당조절, 활성산소로부터 DNA 보호, 피부암 억제, 피부 검버섯 생성예방 및 치료


'건강한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아 건강, 연령대별 관리가 필요하다  (0) 2007.11.01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0) 2007.10.30
가을에 피부나 건강 주의사항  (0) 2007.10.25
소화불량 예방하는 방법  (0) 2007.10.23
환절기 건강관리  (0) 2007.10.19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