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방지에 좋은 음식~ 탈모방지에 좋은 한방자연식

#탈모방지에 좋은 선식재료 

 

탈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기운을 북돋아주고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바로 블랙선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1.검정콩의 효능

검정콩은 두가지로 분류가 되는데 서리태와 서목태입니다. 탈모에 좋은 콩은 서목태인데 쥐눈이콩이라고도 하며 약콩이라고도 부릅니다.

 

●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많이 쓰인다.
● 암예방과 재발 방지, 비만, 당뇨, 고지혈증, 어린이의 성장 발육, 신장 질환, 산후풍 등에 많이 쓰인다.
● 옛 문헌에 속을 다스리고 위의 열과 모든 약의 독을 제거하며 어혈을 풀어낸다 한다.

● 탈모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있다.

 

2.검은깨(흑임자)의 효능

● 허약한 체질을 강하게 하고 두뇌를 좋게한다.
●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 장수 식품으로 뛰어나며, 폐와 간장, 신장을 도우며 흰머리를 검게한다.

 

3.검은쌀 흑미의 효능

● 본초강목- 어지럼증, 빈혈, 고혈압, 당뇨, 다뇨증, 변비 등에 효과가 있다 한다.
● 소화를 돕고 신장기능을 자양시켜 빈혈, 백발 예방 및 치료, 눈병, 심혈관 등 질병에 효과가 있다.
●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노쇠방지, 질병예방, 여성의 미용 등에 효과가 있다.
● 특히 임산부의 빈혈에 특효가 있으며, 어린 아이 이유식에 좋다.

 

4.하수오의 효능

 ● 해독작용으로 옹종을 가라앉힌다. 국소가 벌겋게 붓고 곪으면서 아픈데 상처가

    잘 아물지 않는데 쓴다.

 ● 성미는 쓰고 달며 떫고 따스하다. 간, 신경에 들어간다.(약학대사전)

 ● 폐와 정, 간과 신을 보하며 근골을 든든하게 한다(약학대사전)

 ● 오래 먹으면 아이를 가질 수 있게 된다. 배안의 모든 냉병을 낫게 한다(제가본초)

 ● 신음을 보하며 머리칼을 검게 한다(본초구진론)

 ● 주로 나력, 옹종, 치질, 부인과 질병 및 산전산후의 온갖 병을 낫게 한다(동의보감) 
 ● 머리칼을 검게 하며 힘줄과 뼈를 든든하게 하고 얼굴 빛을 좋아지게 하며 오래 살 수 있게 한다

 

5.당근의 효능

●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막는다.

● 피로를 풀고 혈압을 낮춘다. 스트레스를 푼다.
● 빈혈을 예방한다. 설사를 멎게 하고 야뇨증을 개선한다.

● 탈모를 예방 할 수있다.

 

6.솔잎의 효능

● 동의 보감- 성인병예방, 위장병, 고혈압, 신경통, 천식, 머리털을 나게 한다

● 본초 강목- 악창(고치기힘든부스럼),오장을 편안하게 하고, 모발을 자라게 한다
● 항암 효과, 뇌졸증, 동맹경화, 당뇨병에 효과적이며 감기 예방에 좋다.

 

7.땅콩의 효능

● 위장을 보호하고 면역증대 소화불량에 좋다 

● 폐를 윤기있게 해준다

● 스테미너 강장제로 쓰인다. 
● 고단백으로 인해서 탈모예방 효과적이다.

 

8.다시마의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내리고 혈당치를 내려 당뇨를 막는다.
●갑상선 질환을 예방한다.
●변비에 좋고 대장암 예방, 항암 효과가 있다.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하고 성장하게 한다.
●탈모를 막고 머리카락에 윤기가 나게 한다.
●숙취 해소 간질환 예방에 좋다.
●주의:과량으로 섭치하게 되면 오히려 갑상선이 올 수 있다. 요오드 현상이라고 함

 

9.잣의 효능

● 동통안정,기 강화, 식욕증진, 체력강화(정신쇠약), 신진대사 활발, 눈의 충열, 눈부심에 좋다.

● 입안이 잘 헐거나 혓 바늘 돋을때, 성장 발육에 기여, 월경및 생리통 감소, 빈혈, 기침, 가래, 뇌 보강

● 고혈압, 피부 미용제, 호흡기 강화, 임산부와 태아 안정, 변비, 신경통, 냉증, 관절염

● 잣의 성분 중 비타민 E는 시력의 회복과 빈혈치료에 효과가 있다.

● 머리카락이 빠지는 사람이 섭취하면 모공이 단단해져 탈모증이 없어지고 머리에는

   윤기가 나며 희게 변해버린 머리털도 잣을 계속 먹게 되면 검게 소생시킬 수가 있다

● 마른기침, 노인성 변비, 피부미용에 좋다.

 

10.산수유의 효능

산수유는 약간 따뜻한 성질에 신맛을 갖고 있으며(신맛이 강하고 달콤한 맛이 적음) 간과 신장을 보호하고 몸을 단단하게 합니다. 신맛은 근육의 수축력을 높여주고 방광의 조절 능력을 향상시켜 어린아이들의 야뇨증을 다스리며, 노인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요실금 증상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산수유를 장기간 먹을 경우 몸이 가벼워질 뿐만 아니라 과다한 정력 소모로 인한 무기력증으로 조로현상, 이명현상, 원기부족 등에도 유익합니다.


● 허약한 콩팥의 생리기능 강화와 정력증강 효과가 있다. 정자수의 부족으로 임신이 안 될 때도 장기간 복용하면 치료효과가 있다.

● 원기를 올려주고 신장기능을 강화해 정기를 돋워주고 남성의 조류현상이나 발기부전, 또는 몽정이나 지나친 수음 행위 등으로 정신이 산만하거나 집중력이 떨어졌을 때도 효능이 있다.

● 성인남녀의 허리, 무릎 등에 통증 및 시린데에 효능이 높고 여성의 월경과다 조절 등에 좋다.(동의보감)

 ● 산수유는 약간 따뜻한 성질에 신맛을 갖고 있으며 간과 신장을 보호하고 몸을 단단하게 한다. 신맛은 근육의 수축력을 높여주고 방광의 조절능력을 향상시켜 어린아이들의 야뇨증을 다스리며, 노인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요실금증상에도 효능이 있다.

● 노인이나 어린아이가 이런 증상을 보일 때 인삼과 오미자 진피 익지인을 함께 쓰면 잘 낫는다. 허리가 아픈 경우 산수유와 두충 우슬 지황 산약 등을 배합해 가루내어 먹는다.

● 산수유의 가장 큰 약리작용으로는 허약한 콩팥의 생리기능 강화와 정력증강효과가 꼽힌다. 산수유를 장기간 먹을 경우 몸이 가벼워질 뿐만 아니라 과다한 정력소모로 인한 요통 무기력증으로 조로현상 이명현상 원기부족 등에도 유익하다.
● 정자수의 부족으로 임신이 안 될 때도 장기간 복용하면 치료효과가 있다. 일반인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한약으로 십전대보탕(十全大補湯)이 꼽히는데, 육미지황탕 (六味地黃湯)역시 이에 못지않게 널리 애용되는 보약이다.

● 산수유를 비롯한 여섯가지 약재가 들어가는 보혈 보음제인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산수유다.

● 원기를 올려주고 신장기능을 강화해 정기를 돋워주기 때문이다. 이런 효능은 남성의 조류현상이나 발기부전, 또는 몽정이나 지나친 수음 행위 등으로 정신이 산만하거나 집중력이 떨어졌을 때도 적용된다.

● 오래 두고 먹어도 부작용이 없고, 독특한 향기와 단맛을 지니고 있어 부담없이 차로 끓여 마시기에도 좋다. 다른 약재와 섞어 차로 끓여 장기간 마시는 것으로도 약효를 볼 수 있다.
● 수렴성강장약으로 신장의 수기를 보강하고 남성의 정수(精水)를 풍부히 하여 정력을 유지하는데 효능이 탁월하고 성인남여의 허리무릎 등에 통증 및 시린데에 효능이 높고 여성의 월경과다 조절 등에 좋다.(동의보감) 11.구기자의 효능

● 폐를 윤택하게 하고 간을 맑게 하며 신장을 보호한다.
● 옛부터 정(精)을 늘리고 양(陽)을 돕는다 하여 강장제로 쓰인다.

● 정이 부족하여 생긴 탈모에 효과가 있다.

● 수렴작용으로 인해서 모공의 땀구멍이 확대 되어 피부를 윤택하게 해준다.

 

12.호두의 효능

●'동의보감'에서는'호두는 살이 찌게하고 몸을 튼튼 하게 하며 피부를 윤택하게 한다고 한다.
● 머리털을 검게 하고 기혈을 보호 '하초명문'을 보한 한다.
●'본초강목' 간을 보호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고 변비를 낳게 한다.
   신장기능을 강화 하고 기억력을 증대하고 신경쇠약을 치료 예방한다.
● 탈모예방, 머리카락과 두피를 건강하게 하여 윤이 나게 한다.

 

 

<검정콩가루 만드는법> 1.검정콩을 준비하여 물에 씻지 말고 마른 화장지나 수건으로 닦는다.2.후라이팬에 콩만 넣고 볶는다.3.콩 껍질이 약간 벌어질 때 까지 콩을 볶는다.4.볶은 콩을 가지고 믹서기에서 갈거나 방앗간에서 갈면 된다. <검은깨(흑임자)가루 만드는법> 1.검정콩 처럼 조금씩 볶는다.2.다 볶은 후 차갑게 식힌다. 식히지 않고 갈거나 오래 갈면 엉기어 붙는 성질이 있다.3.검은깨는 짧은 시간에 빨리 갈아야 한다. <다시마가루 만드는법> 1.말린 다시마는 염분기가 제거된 제품을 구해서 사용하고 생 다시마는 씻은 다음 햇볕에 바짝 말린다.2.가위로 갈기 좋게 잘라서 믹서기에 넣고 가루낸다. <솔잎가루 만드는법> 1.조선 솔잎을 준비한다.2.솔잎의 끝 부분을 떼어내고 찜통에 넣고 1~2분간 찐다.3.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말린 후 믹서기에 넣고 가루낸다.   #탈모방지에 좋은 한방자연식 

한방에서는 신장이 나쁘면 머리카락의 성장이 둔화되고 탈모가 되고 또는 하얗게 탈색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황제내경에서는 남자가 8세가 되면 신기가 시작 되면서 머리카락이 자라고 16세가 되면 더욱 왕성해지며 24세가 되면 고루 튼튼해지고 32세가 되면 머리카락이 가장 풍성해지며 40세가 되면 신기가 쇠약해지면서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한다고 했습니다.
때문에 한방에서는 탈모가 정혈부족으로 일어난다고 보고 있으며 정혈이 부족해 피부에 영양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모공이 열려 탈모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신체 내부를 튼튼하게 하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방법입니다.

 

산약산수유차골드


산약산수유차골드는 정력과 스테미너를 위한 차 일 뿐만 아니라간과 신의 기능을 튼튼하게 하면서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소 하는 차입니다.또한 요통으로 허리가 아프고 쑤시며 하체에 땀이 많이 나거나, 기침이 잦고 숨이 찬 데도 좋습니다.

산수유는 간과 신장을 보하여 몸을 단단하게 하고 탈모예방에 좋고 정력과 피로회복에 좋으며 방광의 조절 능력을 향상 시켜 어린 아이의 야뇨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남성의 정수를 풍부히 하여 정력을 유지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정자수의 부족으로 임신이 잘 안될 때에도 꾸준히 복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산약은 노화 방지에 특히 효과가 좋으며 거친 피부, 정력증진, 귀울음, 식은 땀을 흘리는데 꾸준히 마시면 효과가 있으며 건조한 피부를 윤택하게 해 줍니다.

<출처 : 동이건강음식연구회 www.boyark.co.kr>

 

 산약산수유차골드 40일 진행 요령

  • 1.산약산수유차골드를 물 3리터에 넣고 끓인 후 하루 두번 씩 마십니다.
    2.아침 점심 식사는 자연식 위주로 하는데 잡곡밥과 녹황색 채소와 현미로 합니다.
    3,저녁 식사는 자연식으로 하는데 8시 이전에 마칩니다.
    4.블랙선식과 하수오가루를 두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공복에 마십니다.
    5.조개류 생선류 마늘 양파 시금치 토마토 계란 우유 살코기 김치를 주로 섭취합니다.
    6.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충분히 마십니다. (물 대신에 한방차를 마셔도 좋습니다.)
    7.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머리를 감습니다.
    8.잠을 충분히 자야 하는데 밤 11전에 수면을 취합니다.

  • 산약산수유차골드 끓이는법

    1.물 3리터에 산약,산수유,복령,하수오,구기자외 15종을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30분 정도 더 끓입니다.
    2.다 끓인 후 건더기는 건져내고 물만 따라내어 하루 두번 씩 식후에 마십니다. 3.기호에 따라서 꿀을 약간 타서 드셔도 좋습니다.

  • 블랙선식 먹는법

    1.블랙선식 15g과 하수오가루 5g을 두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하루 두번 공복에 마십니다.
    2.소화 흡수 정도에 따라서 양을 조절하여 드셔도 좋습니다.
    3.소화 기능이 약한 경우에는 흑미가루를 첨가하여 죽으로 끓여서 드셔도 좋습니다.
    <출처 : 약초동이 한방차>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