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려움증에 효과적인 몇가지...가려움, 안녕~~
 가려움증에 효과적인 몇가지 노하우입니다.


1. 긁지 마세요..

가려움을 참지 못하고 반복적으로 긁게 되면 피부의 염증을 악화시키고, 악화된 염증은 다시 가려움을 유발하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죠. 우선은 실내 온도를 서늘하게 낮추시구요,  몸을 시원하게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2. 음식은 식물성으로..

피부에 발생하게 되는 알러지 반응은 동물성 단백질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렇게 때문에 우유, 계란, 닭고기, 돼지고기 등 동물성 단백질과 그 외에도 땅콩, 사과, 딸기, 초코렛, 복숭아 등도 알러지 반응을 유발하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특정 음식을 먹은 이후 증상이 더 심해진다고 하면 그 음식은 가급적 피해야 하고, 만들어져 나오는 음식이나 패스트푸드보다는 직접슬로우푸드를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답니다. 저는부로콜리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요리를 한답니다.


3. 열이 안나게 건강 유의하세요..

아토피등이 있는 사람들은 감기 같은 감염성질환이 있거나, 염증성질환이 있을 때 증상이 더 심해지죠. 감기가 걸리지 않게 체온을 잘 유지해주시고 위생에도 신경을 써주어야 한답니다.


4.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해주세요.

적절한 스트레스는 우리 몸을 약간 긴장시켜 몸의 면역을 강화 시킨다죠? 이런 상태에서는 감기도 잘 걸리지 않고 아토피도 심해지지 않는다네요. 그러나 그 정도가 너무 과도할 때는 면역기능의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소화기 기능을 떨어뜨려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집니다.


5. 가장 중요한 집 환경

요즘 환경 호르몬이 많이 거론되고 있죠? 특히 새 아파트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화학 물질의 위험성은 각종 언론을 통해서 여러 차례 들어본 바가 있을거예요. 그렇다고 모든 생활 환경을 버리고 시골로 내려가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지요. 아토피가 있고 새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면 우선 환기에 신경 써야 한답니다. 집먼지 진드기도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주된 원인이랍니다. 옷을 청결히 하는 것은 물론 이불과 소파, 커텐까지 깨끗하게 해서 집먼지 진드기나 곰팡이균 세균이 피부나 호흡기를 자극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피부를 자극하면 아토피나 알레르기로 발전하고 호흡기를 자극 하면 만성 천식이나 만성 비염 환자가 됩니다. 초기에 환경 개선을 하지 않아서 만성으로 번지면 병원에서도 약물치료만으로는 완치하기 어렵다고 그러네요..


그래서 저는 집먼지 진드기나 곰팡이균 세균등 제거를 위해아토세이프 청정제를 사용해요.옷이나 간단한 이불은 세탁용 청정제로, 소파나 큰이불 옷장 카펫트에는 뿌려주는 스프레이가 있더라고요.


곰팡이 세균 집먼지진드기를 99.9% 제거하고 삶아빤효과를 내주고 아토피 및 가려움증에 효과가 있다구 해서 귀가 솔깃했지만...솔직히 믿고 산건 아니었거든요. 그런데 이불이랑 옷가지들 우선 다 빨아놓고 소파에는 뿌려보고요..

사용한지 5일 정도 되었는데 간지럽던게 훨신 줄어들었습니다.

소파나 이불에 뿌려주는스프레이형하고 세탁용 청정제 사용 하면서 샤워후 보습만 잘해줘도 아토피나 가려움증은 진정시킬수 있더라구요..

요즘은 가려움도 없고 약이나 연고 안씁니다..

아토세이프 적극 추천합니다.

비용도 싸게 들고..


'건강한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아가면서 알아둬야 할 50가지 지식들  (0) 2007.06.30
햄프(대마)seed oil의 유용성  (0) 2007.06.30
무식해서 용감혀  (0) 2007.06.30
집먼지진드기! 없애기  (0) 2007.06.30
우리 아이 태열 관리법  (0) 2007.06.30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