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8. 24. 09:54

- "성욕저하 뿐만 아니라 탈모 무기력 증도 남성 갱년기 증상."

   갱년기 라는 말은 흔히 여성들이 폐경기 이후에 맞는 신체적인 변화와 노후를 가리키는 말로  대변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남성들도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갱년기 증상이 있음이 몇 년  전부터 밝혀지면서 이에 대한 연구와 관심도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50대는 물론 각종 스트레스와 공해에 오염된 요즘에는 앞서 든 사례처럼 40대 초반에 이미  갱년기 증상을 호소 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40대 중반을 넘기면서 정력이 예전 같지않다. 며, 정력제를 찾는 남성들의 대부분이 실은 남성갱년기를 자각 하지 못하는  무지함에서  비롯된 행동들이다.

   남성 갱년기에 더욱 주의를 해야 하는 이유는 눈에 보이는 뚜렷한 증세로 이미 많은 내용들이  밝혀진 여성 갱년기에 비해, 남성 갱년기는 스스로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천천히 진행되기때문이라고 합니다.


* 남성 갱년기의 증상

 - 첫번째 로 혈관 운동성 증상이다. 식은 땀이 잘나고, 얼굴이 화끈거릴때가 늘어나거나 불면증 횟수가 많아지는 증상이 대표적이다.


 - 두번째 는 심리적 증상으로 기억력 감소, 집중력 저하, 잦은 우울감과 초조함, 의욕감소와 짜증 등의 증상을 보인다.


 -  세번째 는 신체적증상이다. 항상 피곤함과 무기력함을 느끼거나 근육의 양과 힘이 떨어진 경유, 뼈마디가 쑤시고 약해진 느낌, 여성처럼 변한 가슴, 탈모를 비롯한 수염량의 감소, 아랫배(올챙이 배)가 나오는 증상 등이 이에 해당한다.


 - 마지막으로 짚어볼 것이 성적 증상이다. 성욕감소, 발기부전을 비롯해 오르가슴을 느끼기 힘들어지거나 사정액이 적어지면 의심해 볼 수 있다. 또한 발기력 자체가 떨어지고 성관계의  횟수도 줄어들 뿐 아니라 사정 후 다음 발기까지의 시간이 길어지는 것 또한 갱년기의 대표적  증상이다.

   갱년기 증상을 호소하는 남성들 중 가장 민감한것이 바로 이러한 성적 증상이다.

   테스토스테론은 성욕에만 영향을 미치지 않고, 부분적으로 발기에도 작용한다.

   남성호르몬의 90%가 고환에서 생성된다는 것은 남성갱년기 증상이 성적인 증상과 얼마나 큰 관계가 있는지 안적으로 보여준다.


남성 갱년기 치료


 - 한약요법

 - 활력보, 활력환 처방

 - 심부온열치료요법

 - 불부항요법

 - 침치료요법

 - 간섭파치료요법

 - 간해독요법


남성 갱년기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기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에 대한 10가지 진실  (0) 2007.09.13
비장이나쁘면  (0) 2007.08.24
온천의 효능  (0) 2007.08.23
암을 예방하는 7대 생활수칙  (0) 2007.08.16
분노를 다스리는 3가지 기본 원칙  (0) 2007.08.16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