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젠성형외과 /유방성형센터 /유두성형 클리닉■
■■유듀성형 클리닉
 
함몰유두 교정클리닉
 

유두가 유방 안으로 숨어버리는 함몰유두는 미용적으로도 문제가 있지만, 잦은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특히 임신을 하게 되면 심해질 수 있고, 수유 상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수유 상의 문제는 단순히 아이에게 모유를 먹이기 힘들 다는 점 외에도 산모 자신의 유방암 발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함몰유두는 임신 전에 고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정도에 따라 여러 가지 수술 방법이 고려될 수 있으나, 대개 유륜 내에만 흉을 남기기 때문에 흉터를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국소 마취로 1시간이면 교정이 가능합니다.
함몰이 심한 경우 재발이 있을 수 있으나 재수술로 교정이 가능하고, 대개 아주 심한 함몰유두가 아닌 경우에는 수술로 인해 수유에 장애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유두 축소술
 

지나치게 큰 유두는 전체적인 가슴의 모양을 아름답지 못하게 만들며, 그 무게로 인해 쳐져 보이게 되며, 기능상으로도 수유 등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 사람의 유두 크기는 폭이 1cm, 높이가 7-9mm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절대적인 크기보다는 자신의 가슴과의 조화를 고려한 상대적인 크기가 중요합니다. 대개 유두 축소 술은 임신과 수유를 경험한 기혼 여성들이 많이 시행하며, 경우에 따라 미혼 여성 중에서도 지나치게 유두가 큰 경우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나중에 수유에 지장을 주지 않는 방법으로 수술이 시행되어야 합니다.
수술 방법은 크기에 따라 다양한 방법들이 시행될 수 있습니다. 어느 방법이든 국소마취 하에서 간단히 시행될 수 있으며, 흉터는 거의 남지 않습니다.
수술 후 일상생활은 바로 가능하며, 실밥은 대개 1주일 정도 지나 뽑게 됩니다.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