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 불기 다이어트


우리 몸은 차가워지면 스스로 보온에 필요한 지방을 더 많이 증가시키려 한다. 그렇게 되면 먹는 양이 많아지게 된다. 하지만 체온을 올려주면 더 많은 지방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효과적이고 간편하게 떨어진 체온을 올려주는 방법은 없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풍선을 부는 것이다. 몸이 충분한 산소를 마시면 대사가 원만해져 체온이 높아진다. 풍선을 불기 위해서는 숨을 많이 들이마셔야 하는데 이때 많은 양의 산소가 몸으로 들어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체온을 상승시켜 지방을 연소시켜 준다.
특히 풍선을 불다보면 얼굴 근육을 부풀리기 때문에 자연스런 스트레칭으로 얼굴살을 줄이는데 좋고 또한 흉식호흡의     2~3배의 폐활량을 필요로 하는 복식호흡이므로 복근운동도 되므로 뱃살 빼는데도 도움을 준다.

시작하기 전에
- 풍선은 작은 사이즈보다 큰 사이즈를 준비한다.
- 보통의 풍선보다 조금은 두껍고 단단한 것이 좋다.
- 가슴을 웅크리면 심장을 압박하기 때문에 가슴을 쫙 펴고 등줄기를 곧게 편 상태로 부는 것이 좋다.


시작해보자
① 바른 자세로 가슴을 펴고 천천히 코로 숨을 배속 깊숙이 들이쉰다. 그 상태로 3~5초 동안 숨을 멈추고 기다린다.
② 풍선의 목부분을 손으로 쥐고 배속에 들이쉬었던 공기를 풍선에 전부 불어내어 풍선을 부풀게 한다.
③ ①,②의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하여 풍선의 크기가 30cm 정도의 지름이 될 때까지 한다. 반복하여 불 때 풍선 속의 공기가 역류하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조절한다.
④ 공기를 빼고 다시 분다.
⑤ 하루에 30회 정도 위의 순서대로 되풀이하는데 식전에 하도록 한다. 그리고 10회 정도는 아침과 점심 사이에 하면 좋다.

※ 풍선 다이어트는 발목욕과 함께 하면 좋다. 발을 뜨거운 물에 담그고 있으면 효과적으로 내장에 열을 보낼 수 있는데 특히 복부와 넓적다리에 지방이 많이 쌓이는 사람에게 발목욕은 효과적이다.

주의!
- 생리할 때와 배가 부를 때는 하지 않는다.
- 체온을 높여주는 운동이므로 차가운 음식이나 음료수는 먹지 않는다.
- 풍선을 부는 동안 뇌압이 상승할 수도 있으므로 고혈압 환자나 편두통 환자는 피하는게 좋다.
- 풍선을 부는 동안 뇌로 가는 혈관의 산소공급이 일시적으로 감소되는 현상이 일어나므로 장기적인 다이어트는 되지 않는다.
- 풍선 다이어트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여 궁극적으로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것이 목적이므로 풍선 부는 것만으로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니므로 지나친 식사는 금물이다. 또한 다른 다이어트 방법과 병행하면 풍선 다이어트의 효과는 더 커진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조류 다이어트  (0) 2012.05.21
폭식증 치료  (0) 2012.05.19
발목 가늘게 하는 운동  (0) 2012.05.17
체중과 비만  (0) 2012.05.16
굵은 팔뚝 살빼기 운동  (0) 2012.05.15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