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중년남성은 특히 사무실에서 앉아 일하는 시간이 많은 사람들은 하체가 약해지기 쉽습니다. 이것이 심해지면 상체는 비대하고 하체는 가늘어져 다리의 관절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요즘같은 겨울에는 대부분 걷기 운동조차도 안하기 때문에 하체가 자꾸 약해지고 봄이되어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면 관절에 손상이 가거나 체력이 뒷받침 해주지 않아 그만두게 되는 경우가 많읍니다.

이렇게 운동하기 어려운 시기에 제가 매일 규칙적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하체운동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그것은 다름아닌 욕실에서 양치질 할 때 앉았다 일어서기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기마자세를 하고 처음에는 무릅을 45도 정도만 구부리며 양치질이 끝날 때 까지 약 3분간 하다가 조금씩 구부리는 각도를 크게하여 운동량을 늘이면 3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도 이마에 땀이맺힐 정도의 운동량이 됩니다.

이후로 다리를 벌리는 양과 발의 각도를 변경해가며 이 운동을 반복하면 다리의 여러군데 근육이 골고루 운동이 되므로 그 효과는 충분히 볼 수 있읍니다.

우스운 이야기 같치만 3분이면 약 100번정도 앉았다 일어나기를 반복하여야 하고 이 운동량은 하체를 단련하기에 충분한 운동량 입니다(숨이찰 정도입니다.). 그냥 시간을 정하여 하기보다는 양치질 할 때 마다 반복적, 습관적으로 한다면 그 효과는 반드시 확인하실수 있을것입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