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공에 필요한 것들


무작정하는 다이어트보다는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한 뒤 다이어트에 들어간다면 한결 더 현명하게 살을 뺄 수 있다.
단단히 마음먹고 꼼꼼하게 준비하고 다이어트 후에 달라질 나의 생활들을 머리 속에 그리면서 살을 빼 보자. 다이어트가쉽고 즐거워 질 것이다.


1. 체중계는 필수!

정확히 알려주는 멋지고 예쁜 체중계를 준비하자. 그리고 다이어트 기간동안 매일 측정하지는 말고 1주일에서 10일 간격으로 정기적으로 측정하여 다이어트 진행 정도를 체크하고 긴장감을 늦추지 말자.


2. 칼로리정보를 알아두자.

다이어트시 당황하지 않고 무심코 먹고 후회하지 않도록 자주 먹는 식품의 칼로리정보를 알아두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3. 계량컵, 계량스푼도 꼭 준비하자.

칼로리에 대한 개념이 명확하지 않으면 계량컵과 계량스푼을 이용하여 먹는 분량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고 대략의 열량에 대한 감을 잡아보자.


4. 날씬하고 예쁜 연예인 사진을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두자.

다이어트시 자극이 필요하다. 날씬하고 멋진 몸을 가진 연예인의 사진을 보면서 다이어트 후 변신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 보자. 그리고 평소에 입고 싶었던 옷을 현재 자신의 치수보다 작은 것으로 구입해서 걸어두면 목표의식이 생길 것이다.


5. 주변 사람들에게 다이어트 중임을 꼭 알리자

자신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주변 사람들의 협조도 중요하다. 다이어트 중임을 알리면 자신의 말에 대한 책임감도 생길 것이고, 주변 사람들도 음식을 권하는 것을 삼가 할 것이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정체기  (0) 2012.05.10
오이 다이어트  (0) 2012.05.09
웃으면서 보는 비만 판별법  (0) 2012.05.08
다이어트 외식법  (0) 2012.05.08
다이어트 성공 습관  (0) 2012.05.07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