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행에 따른 부위별 기체조를 매일 따라해보세요. 기체조는 우주의 생명에너지인 기(氣)를 활용한 체조입니다. 자신에게 부족한 기를 보강하는 동작을 해주면 체질이 균형있게 잡히면서 더욱 건강해집니다.

신경이 예민하면서 날카롭고 자주 불면증에 빠지는 사람들이 이에 알맞는 기체조를 하면, 생명력과 저항력을 주관하는 심초삼초경을 강화하여 마음이 안정되고 신경이 편안해진다.
온 몸의 기혈 순환을 통해 균형미를 찾아 주는 미용효과도 있다.

▶잼잼(손가락 쥐었다 펴기)
동작:양발을 어깨넓이로 벌린 자세에서, 양손을 가볍게 들고 손바닥을 쥐었다 펴기를 빠른 속도로 반복한다. 팔은 움직이지 말고 손가락만 쥐었다 폈다 하는 것이 요령이며, 한번에 300회 이상, 하루에 1천 번 이상하면 좋다.
효과:마음이 안정되고 신경이 편안해진다.

▶온몸털기
동작:양발을 어깨넓이로 벌린 자세에서, 발바닥으로 몸의 나쁜 기운을 배출한다고 생각하며 발뒤꿈치를 들었다 놓았다 한다. 100회 이상 한다.
효과:이 운동은 특히 탁기(濁氣)라고 불리는 몸의 나쁜 기운을 제거하는 효과가 크다.

▶팔 돌리기
동작:양발을 어깨넓이로 벌린 자세에서, 원을 크게 그리듯이 뒤에서 앞으로 팔을 돌린다. 5회 돌린 후 반대 방향으로 돌린다.
효과:몸의 생명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오십견, 어깨결림도 제거한다.


기(氣) 전문수련단체 수선재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