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여성의 다이어트 행동요령

가정에서 행동요령

1. 체중은 아침에 한번만 .

체중을 너무 자주 재는 것은 좋지 않다.오히려 다이어트가 스트레스의 요인이 될 수도 있으므로 아침에 한번만 재는 것이 좋다.

2. 부지런한 생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면 식욕상실이나 시간부족에 의해 아침을 거르는 일이 없게 되어 규칙적인 식생활이 가능해 진다.


3. 오디오와 친하게 지낸다.

냉장고를 여닫는 습관보다는 감미로운 음악으로 식욕을 잊게 하고 평온한 마음을 찾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4. TV나 비디오는 앉아서 본다.

땅콩이나 과자, 맥주, 과일 등을 먹으면서 보는 것은 더욱 좋지 않으니 주의한다.

5. 정해진 장소에서 먹는다.

보지 않으면 마음도 멀어진다는 말처럼 눈에 띄는 곳에 놓여 있는 음식물을 모두 치워버리고, 이부자리나 소파, 책상으로 음식을 가져가는 행동만 자제해도 먹는 양이 많이 줄어들 수 있다.

6. 식탁에서 TV를 보거나 신문을 읽지 않도록 하자.

TV나 신문에 열중하여 무의식 중에 자신이 얼마나 먹었는지 느끼지 못하고 과식을 하게 된다. 대신에 상대방과 대화를 하면서 먹으면 더 천천히 소량 먹을 수 있게 되어 좋다.


7. 밥과 반찬을 교대로 먹는 습관을 바꾼다.

밥과 반찬을 교대로 먹기보다는 저열량의 국이나 생야채 등을 먼저 먹어 만복감을 얻은 다음, 밥과 단백질원을 교대로 먹으면 저열량 식사를 할 수 있다.


8. 가사일을 능동적으로 하자.

욕조의 남은 물을 세수대야에 떠서 세탁기에 옮긴다든지, 청소기를 이용하지 말고 쓸고 닦는 것을 손으로 직접 하여 운동량을 늘여보자.


9. 자기 전에 누워서 자전거 타기, 윗몸 일으키기, 제자리 뛰기 등의 맨손체조와 스트레칭 등을 20분 이상 하자.


직장에서의 행동요령

1.자동차보다는 걷기를,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한다.

버스 한정거장 정도는 미리 내려서 걷고, 마을 버스를 택하기 보다는 걸어서 전철역까지 가자.

2.점심식사 후 낮잠을 자거나 잡지를 보지 말고 동료와 산책이나 쇼핑을 하면서 이야기를 하자.

3.오후 3~4시경 바쁘게 보내세요.

점심식사 때의 포만감이 사라지고 출출한 시간이다.이 때는 과자나 빵, 떡볶이, 오뎅, 순대, 햄버거 등의 고열량 간식을 먹기 쉽고 저녁을 늦게 먹게 될 수 있다. 무엇을 먹는 것보다는 업무에 열중하여 식욕을 잊도록 해보자.

4.화장실을 2~3층 위나 아래층으로 감으로써 계단을 이용하여 운동량을 늘리자.

5.술은 되도록 멀리 한다.

술은 맥주나 소주 1잔 이내로 마시자. 음주 전에 미리 채소류나 해조류 등 섬유질이 많은 식품 섭취로 미리 배를 채우거나 술과 함께 물을 같이 놓고 마시는 것도 과음을 막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안주는 기름기가 많은 육류보다는 채소와 생선회가 좋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내 지방  (0) 2012.03.14
태보 다이어트  (0) 2012.03.13
자연주의 식이요법  (0) 2012.03.13
건강 다이어트 요리  (0) 2012.03.12
실생활 다이어트 2  (0) 2012.03.12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