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6. 26. 09:15
짠돌이요리 !
짠돌이 .. 라고 한다면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서 생각이 달라질수있겠죠 !


하지만 제가 말하는 짠돌이는 멋진 ?! 짠돌이라고 할까나 ?

뭐 그런 열심히 아끼고 쓸때는 쓰는 멋진 짠돌이 겠죠 ?









요즘에 모 방송사에서 일주일에 만원을 가지고 버티는 게임이있었는데

그 게임을 혼자 해보려면 어려움이 많습니다.

솔직히 연예인이라서 덤으로 더주고 싸게주고 깍아주고 공짜로 주고

하는것이지 일반인이 애교부리면서 깍아달라고해도 잘 않깍아 주는게

사실이죠 ! 하지만 여기서 의문점이 있으신 분들이 있을거에요

" 저번에는 일반인도 했었는데 깍아주던데요 ? "

하지만 그것도 방송이고 카메라 감독들이 다 있는 앞이라서 방송에

한번 출연이라도 해보자 뭐 이런식이겠죠 =_=..

그럼 우리는 그럴수가없기에 ㅜ 저렴한 음식을 찾아보아요 ~



1.

요즘에 요구르트 많이들 만들어 드시는데 솔직히 기계사면 않만들어

먹을까봐 걱정부터 앞서고 싼거사면 한번만들고 못쓸까봐 걱정이신 분들

계신데요 제가 써본방법인데요 ~ 먼저 밀폐용기 준비하시고

거기에다가 홈쇼핑같은데서 파는 기계에 넣는것과 같게 요구르트하나와

우유를 넣으세요 그리고선 알맞게 부은다음에 에어콘

에 놓으시던가 아니면 그냥 옥상 ?! 이나 베란다에 두셔도 10 ~ 12시간

정도면 된답니다 일반 기계가 8시간인데 기계값 생각하면 좋은것이겠죠 ?



그리고 두번째로 만드실땐 우유에 요구르트 만든거 조금남은것 넣어도

되더라구요 ! 아참 ! 남은거는 팩해도 좋아요 ! 녹차가루같은거 넣어도 좋구요




2.

제일 가격차가 적은식품 두부 ! 팩에든거말고 그냥 한모에 500원정도하죠 ?

큰것은 1000원도 하더라고요, 두부로 만들수있는 요리는 무지 많은데요

그냥 잘라서 간장에 찍어드셔도 좋구요 두부동그랑땡이 제일 맛있답니다.

제가 콩은 좋아하지 않는편인데 두부는 좋아해서 두부동그랑땡을

자주해먹는데 비법을적겠습니다 =_=*

재료 : 두부 . 김치 . 부침가루

1. 먼저 두부는 으깨주신다음에 물기를 꼭 짜주세요

2. 김치도 잘게 잘라주시고 물기를짜주세요

3. 그외에 넣고싶은재료도 물기를 짜고 잘게 잘라주세요

4. 모든재료를 볼에넣고 부침가루 와 소금을 넣어주세요

5. 예쁘게 만든다음에 냉동실에약간얼려주셔도 부스러지지않는답니다

6.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 고기가들어가면 식용유는 약간만

팁 - 계란옷을 입혀주시면 더욱더 맛있답니다 !

팁 - 얼리지말고 만두로 변형해두 좋답니다 ^^ 만두겉에는 계란물을 조금씩

ps - 농도는 알아서 잘 맞춰주셔야한답니다 ㅜ 재료에따라 다르기때문에


저는 조금 살찐편이라서 두부를 좋아하는데요 콩만큼 많은 영양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제작과정에 물이 많이들어갔기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콩보다

더 큰 포만감을 느낄수있다고하네요 ^^ 어쩔때는 두부를 잘라서 그냥

간장만찍어서 밥을때울때도 있는데요 ! 정말 포만감은 느껴진답니다 ^^



3.

요즘엔 채소값이 늘어서 오이값도 꽤 늘었죠 ~ 하지만 오이값이 4개에 1000원

이 된다면 만들어 볼만한 음식이있답니다 ! 요번요리제목은 오이냉국인데요

요즘 같이 더운날에 더할것없이 좋겠네요 ~ 전 오늘도 오이냉국 먹었답니다 !

주재료 : 오이 . 생수

부재료 : 파 . 마늘 . 깨 . 고추가루 . 참기름 . 식초 . 소금 . 얼음

1. 오이는 채썰어주세요 ! 얇으면 빨리 차가워져서 더욱좋답니다 ^^

2. 파와 마늘은 다져서 약간만 준비해주세요

3. 생수에 오이와 파, 마늘, 깨, 고추가루, 참기름 , 식초, 소금,

얼음을 넣어주세요 ! 얼음은 여름이라 더욱더 좋을거같네요 ^^




요즘에 야채값도 많이 비싸지고 생활도 않좋아 졌는데 이런음식 만든다면

알뜰할수있겠죠 ? 하지만 맨날먹으면 질릴수는있겠네요 하지만 저는 원래

두부귀신이라서 두부만은 않질리는걸요 ? ㅎㅎ 두부는 전혀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아토피인분들도 마음놓고 먹을수 있는 음식이라고하네요 ^^ 모두들

좋은정보 얻었다 란 생각 하셨으면좋겠네요 ^^


모두 즐거운하루되세요 !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