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야 할 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는 이름 그대로 빠른 음식이라는 뜻이다. 좁은 의미로는 공장에서 생산된 반조리 재료를 사용하여 조리시간과 노동력을 절감한 음식류를 가리킨다.맥도날드같은 익히 알려진 공장식 체인점뿐만 아니라 김밥천국같은 종류의 식당도  한식쪽에 가까워서 아니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패스트푸드의 범주에 들어간다. 넓은 의미에서는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인스턴트 라면이나 냉동 또는 레토르트 식품, 편의점 김밥도 패스트푸드인 것이다.



다이어트 중 가장 피해야 할 외식장소 중 하나가 바로 패스트푸드점이다는 것은 다들 알 것이다.
지방이 많이 포함된 식품을 주로 이용하거나 기름을 이용한 조리법이 많기 때문이다. 여럿이 모이기로 한 약속 장소이거나 피해갈 수 없는 경우라면 다이어트에 치명타가 되지않도록 하는 방법을 찾아보아야 할 것이다.


<약속 장소라면>

간단한 약속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라면 칼로리가 많은 음료대신 우유나 블랙 커피를 선택한다.
튀긴 감자나 파이 등은 칼로리가 많이 나가므로(프렌치 프라이드 포테이토 1봉지 : 220Kcal, 애플파이 1개 : 260Kcal, 비스킷 1개 : 260Kcal) 내 것으로 주문하지 말고, 나눠 먹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다.



<식사를 하게 되면>

패스트푸드점에서 식사를 꼭 해야 하는 경우라면 나름대로 칼로리를 낮출 수 있는 메뉴구성을 해보자.
세트제품은 튀긴 감자와 청량음료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가급적 피한다.

1. 칼로리 down ! ‘햄버거+음료수+샐러드’ 메뉴
가장 칼로리가 낮은 일반햄버거나 불고기버거와 우유나 블랙커피 그리고 샐러드는 야채 샐러드로 마요네즈 대신 토마토 케챱을 조금 뿌려 먹던지 그냥 먹도록 한다.
이 3가지면 칼로리는 300 ~ 400kcal 정도가 된다.

2. 칼로리 up! ‘햄버거+음료수+샐러드’ 메뉴
고기보다는 생선이 칼로리가 낮으니까 휘시버거로 하고, 비타민C가 많은 알칼리성 식품인 감자를 이용한 프렌치프라이드 그리고 쉐이크'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생선도 감자도 기름에 튀기기 때문에 생각보다 휠씬 고칼로리가 되어 이 3가지만으로 850 ~ 1000kcal 정도가 된다.



<간식으로는 가볍게 먹는 것은 금물>

패스트푸드점의 음식은 아무리 칼로리에 주의하여 구성한 경우라도 한끼 식사의 적정 섭취칼로리를 넘기기 쉽다. 이러한 음식을 식사 후 공복감을 달래는 간식으로 이용한다거나 다이어트를 위하여 소식을 하고 간식으로 먹게 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절대로 볼 수 없게 되므로 간식으로는 절대 금해야 한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초 다이어트  (0) 2012.04.03
단식을 이용한 다이어트  (0) 2012.04.03
두부 다이어트  (0) 2012.04.02
몸에 좋은 식사법  (0) 2012.04.02
다이어트에 좋은 버섯  (0) 2012.04.02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