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별 음식 관리


혈액형별로 달라지는 음식과 음식 섭취시에 주의 해야 할 점들을 정리했다. 단순히 살만 빼지 말고 자신의 몸에 맞는
식단과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하자.


O형이 날씬해지는 음식 VS 주의해야 할 음식


O형의 소화기간은 아직까지 먼 크로마뇽인 시절의 기억을 간직하고 있으니 O형 다이어트의 핵심은 동물성 단백질
이다. 그렇기 때문에 O형은 곡류의 섭취를 조금 줄이고 육류와 생선류를 많이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이다.
한때 유행했던 그룹 총수의 황제 다이어트가 환상적인 식단이라고 할 수가  있다.

날씬하게 만드는 음식

-  어패류와 다시마
O형은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적은 편이므로 요오드 성분이 많은 어패류와 다시마를 섭취하여 갑상선 기능을 강화시켜
주도록 한다.
-  붉은살 고기
O형은 원래 위산을 많이 분비하기 때문에 육류를 많이 먹어도 전혀 부담이 없다.
-  마늘,시금치
비타민K가 풍부한 녹색채소를 먹도록 한다. 혈액 응고 인자가 부족한 O형에게는  최고의 음식이다.

뚱뚱하게 만드는 음식

-  옥수수와 강낭콩
O형의 경우에는 근육이 약산성일 때 날씬해지며 옥수수에 들어 있는 렉틴 성분은 몸을 알카리성으로 만들어 좋지 않다.
-  밀가루,곡류
맥아와 밀가루의 글루텐은 O형의 칼로리 활용을 방해하여 체중을 증가시키므로 자제하는게 좋다.


A형이 날씬해지는 음식 VS 주의해야 할 음식

A형은 신진대사 측면에서 O형과 정반대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육식이 아닌 채식을 할 때에 건강하게
살을 뺄 수가 있다. 과일이나 채소를 위주로 한 식단이 다이어트에 아주 좋다. A형은 위산의 분비가 적어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측면이 있으므로 육식은 삼가한다. 또한근육이 산성화되어 에너지 활용을 떨어뜨릴 수 있어 좋지 않다.

날씬하게 만드는 음식

-  파인애플
A형에게 모든 과일이 좋지만 특히 파인애플은 소화기가 약한 A형의 소화작용을 도와줘 날씬하게 해준다.
-  현미,보리
칼로리를 현미나 쌀보리 등의 탄수화물을 통해 공급받으며 이와 함께 각종 미네랄과 효소를 제공하는 야채도 필수이다.

뚱뚱하게 만드는 음식

-  모든 육류
A형은 위산의 분비가 적어 육류를 잘 소화시키지 못하므로 삼가한다.
-  유제품
우유나 치즈도 A형에게 금물이다. 소화기 문제는 물론 인슐린 불균형을 초래하므로 삼가하는 것이 좋다.
-  밀
밀은 먹어도 좋지만 많은 양은 삼가하자. 밀은 근육이 산성화돼어 에너지의 활용을 떨어뜨린다.


B형이 날씬해지는 음식 VS 주의해야 할 음식

기본적으로 B형은 면역성이나 소화기간이 튼튼한 편이다. 하지만 옥수수,국수, 땅콩 등은 B형을 뚱뚱하게 만든다. 이는
여기에 들어 있는 레크틴이 B형의 신진대사를 낮추기 때문이다. 또한 이 식품들을 밀가루와 같이 먹으면 대사의 효율이
더욱 악화되어 제대로 소화가 되지 못한 채 지방에 축적된다. 따라서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B형에게 좋지 않다.

날씬하게 만드는 음식

-  우유와 치즈 등 각종 유제품
유일하게 각종 유제품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혈액형이다
-  표고버섯, 고추
하루에 3~5회 정도는 야채를 섭취하도록 한다. 푸른잎 채소는 B형의 바이러스 감염을 막아준다.
-  달걀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이 B형의 소화기능을 촉진시켜준다. 이때 흰자와 노른자를 비율을 1:2로 하면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어 더욱 좋다.

뚱뚱하게 만드는 음식

-  옥수수와 땅콩
B형은 혈당에 문제가 생기기 쉬운 타입이므로 혈당수치를 떨어뜨리는 옥수수와 땅콩은 피하는것이 좋다.
-  참깨
신진대사 효율을 방해하고 저혈당증을 초래한다.
-  닭고기
레크틴 성분이 B형 혈액을 응집시킬 수 없다.

AB형이 날씬해지는 음식 VS 주의해야 할 음식

AB형은 그 비율이 가장 적은 귀한 혈액형으로 생겨난 지 얼마 되자 않았다고 한다. 또한 A형,B형의 양쪽 성질을 모두 물려받아서 체중을 관리하기가 어렵다. 이를테면 고기를 먹어도 좋은 체질이지만 위산이 적어 고기를 대사시키지 못해서 지방으로 쌓이게 된다고. 먹는 고기의 양을 제한하고 대사의 효율의 높이는 야채나 두부가 좋다.

날씬하게 만드는 음식

-  두부와 콩
저열량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아니라 자칫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보충해준다.

-  고등어 정어리 달팽이
찬 A형의 렉틴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작용과 신진대사를 도와준다.
-  요구르트
찬 AB형의 유전자를 물러 받은 AB형의 체내에 흡수되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킨다.

뚱뚱하게 만드는 음식

-  밀
밀은 근육을 약알카리로 만들기 때문에 좋지 않다.
-  육류
소화기관의 독소를 증가시켜 소화가 잘 안될 뿐 아니라, 지방으로 축척되기 쉽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리 근력 강화  (0) 2012.02.28
채식의 노하우  (0) 2012.02.28
아름다운 종아리 만들기  (0) 2012.02.27
뱃살을 빼자  (0) 2012.02.25
직장인의 다이어트  (0) 2012.02.25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