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4. 21. 13:13

다이어트 원칙

▷ 굶는 건 살찌는 지름길

굶는 것은 가장 빨리 체중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가장 빨리 체중이 늘어나는 방법이기도 하다.

단식이나 절식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은 갑자기 열량을 공급받지 못하게 되므로 위기 상황에 대비해 섭취한 음식을 무조건 지방으로 저장해두려는 체질로 바뀌기 때문. 단, 하루에 500㎉씩 음식 섭취량을 조금씩 줄여나가면, 한 달에 1㎏ 정도의 체중을 줄일 수 있다.

또 지방은 우리 몸의 피하조직에 가장 먼저 저장되고 에너지원으로 가장 늦게 사용되므로 살 찌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고칼로리 영양소이며 같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해도 포만감이 늦게 오고 쉽게 배가 고파져 간식을 먹게 될 확률도 높아진다.

▷ 운동으로 근육 늘려야

운동은 지방을 소모하고 맵시 있는 몸매를 만들어 준다. 같은 부피이더라도 근육이 지방보다 더 무거우므로 근육이 많은 사람이 상대적으로 날씬해 보인다. 굶으면서 살을 빼면 지방과 근육이 모두 감소되지만,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이 소모되고 근육량은 증가하므로 몸매는 탄력성이 생기고 더 날씬해 보이게 된다.

▷ 24시간 생활 다이어트 철칙

- 식사할 때: 아침은 8시 전에, 저녁은 6시 전에 먹고 아침을 먹기 힘들면 반찬이라도 먹는다. 식사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부터 천천히 먹고 식사를 거르거나 단식하지 않는다. 언제, 무엇을 먹었는지 식사 일기를 쓴다.

- 음식 섭취 줄이기: 배가 고플 때는 물을 마시고 또 TV를 보면서 음식을 먹지 않는다.

- 생활 속 운동: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고 TV를 보면서 팔굽혀 펴기를 한다. 자기 전에는 10분간 스트레칭을 하고 몸무게를 매일 체크해 체중 그래프를 그린다.

- 옷 입을 때: 거울을 자주 들여다보고 허리가 조이는 타이트 스커트로 긴장을 유지한다. 평소에도 거들을 착용해 체형을 교정하고, 벨트를 약간 짧게 해 허리를 줄여간다. 집에서도 헐렁한 옷은 입지 않는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질개선 호흡법  (0) 2012.04.22
하체 비만  (0) 2012.04.22
군살빼기  (0) 2012.04.20
데톡스 다이어트  (0) 2012.04.19
달리기  (0) 2012.04.19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