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4. 22. 06:43

하체 비만

 

다이어트 시 전체적인 체중감량과 살 빼기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도 많지만 부분 살 빼기를 계획하는 여성들도 많다.

소음인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하체 비만. 이 체질은 정적이고 걷기를 싫어하며, 앉아 있거나 누워있는 것을 좋아해 하체에 살이 몰릴 수밖에 없다. 또 오래 앉아 있거나 군것질을 많이 해도 하체에 살이 찌게 된다.

하체가 비만인 사람들은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 주로 소화기능이 약하기 때문에 단식이나 식이요법 등은 좋지 않으며, 소화기능을 회복시키는 게 다이어트의 지름길이다. 생강차나 계피차·귤차·인삼차 등은 소화기능을 보해주기 때문에 수시로 마시는 게 좋다.



♣ 하체 비만 예방

발치 부분에 베개를 2개 정도 놓고 다리를 얹어 놓고 자면 다리가 붓거나 더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손잡이를 잡지 말고, 차가 움직일 때마다 두 다리로 균형을 잡는 연습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다리가 잘 붓는 사람은 평소 음식을 싱겁게 먹고 저녁 늦게 식사하지 않도록 하며,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뜨거운 물로 탕욕을 하면서 오리걸음을 걸으면 하체의 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 허벅지가 굵은 사람

1. 두 손을 머리 뒤로 깍지 끼고 두 다리를 허리폭보다 조금 넓게 벌린 자세를 취한다.

2. 1의 자세에서 그대로 앉았다가 일어서기를 20회 반복한다. 이때 발뒤꿈치가 들리지 않도록 힘을 주면서 앉았다가 일어난다.


♣ 허벅지 안쪽 살이 많은 사람

1. 발레연습을 하듯 다리를 양쪽으로 벌려 서는데, 어깨폭보다 넓게 벌리는 것이 안전하다. 두 발의 위치는 양쪽으로 밖을 향하게 한다.

2. 1의 자세로 무릎을 구부리면서 허리를 낮추어 허벅지와 종아리가 직각이 되게 한다. 이 동작을 음악에 맞춰 가볍고 부드럽게 20회 정도 반복한다.



♣ 발목이 굵은 사람

1. 다리를 쭉 뻗고 앉아 두 발을 모은 채 발목을 아래로 구부렸다가 위로 쳐드는 동작을 20~30번 반복한다.

2. 두 다리를 든 상태에서 발꿈치를 붙이고 발을 좌우로 벌려 부채 모양으로 만들었다가 안쪽으로 다시 모은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칭 하기  (0) 2012.04.23
체질개선 호흡법  (0) 2012.04.22
다이어트 원칙  (0) 2012.04.21
군살빼기  (0) 2012.04.20
데톡스 다이어트  (0) 2012.04.19
Posted by 성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