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3. 9. 07:41

미역 다이어트


미역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기 쉬운 식품이다. 그리고 미역은 신장과 방광의 기능을 개선시켜 주고, 알긴산이란 질높은 식이섬유가 있어 배변을 원할하게 해주어 하체 비만에 더욱 좋다.
또한 요오드 부족으로 인한 신진대사가 완만해져 올 수 있는 비만을 예방해주는 좋은 식품이다.

미역은 피를 만들어주고 깨끗이 해 주는 식품 중의 하나로 미역에는 요오드·인·칼슘이 많이 들어있다. 미역 100g 속에는 57g 정도의 요오드가 들어 있는데, 이는 미역국 한 그릇의 미역 양을 12g으로 잡는다면 한 그릇당 6.84g의 요오드가 들어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이는 성인 1일 필요량의 70배나 되는 엄청난 양이다. 또한 칼슘의 양은 분유와 맞먹을 정도이다.
미역을 오랫동안 먹으면 혈압이 내려가는 효과가 있는데 이는 미역의 염기성 아미노산인 라미닌의 작용에서 비롯된다. 게다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해해, 결과적으로 성인병을 예방하는 다당류도 많이 들어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미역

미역에는 섬유소가 많아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 특히 변비에 효과적인 식품인데, 이는 미역의 미끈미끈한 성분인 알긴산의 작용 때문이다. 미역은 아기를 낳은 후, 국을 끓여 많이 먹게 되는데 요즘은 살이 찐다고 먹지 않는 산모들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오히려 먹지 않으면 살이 찐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미역 다이어트는 이렇게

1. 미역 등의 염장품은 말린 것을 이용하고 물에 불릴 때에는 부드러워질 때까지 오랫동안 담가놓고 소금기가 빠지게 완전히 비벼 헹궈준다.
2. 미역으로 음식을 만들 때에는 기름을 넣고 조리하지 말고 초고추장을 살짝 찍어 먹든가 멸치를 넣고 국으로 끓인 후, 미역 건지를 충분히 건져서 먹는다.
3. 식사 때에는 밥을 먹기 전에 미역으로 조리한 음식을 먼저 충분히 먹는다. 20분 이상 걸려 천천히 씹어서 먹으면 한결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4. 흰 살 생선 등 질이 좋은 단백질을 많이 가지고 있는 식품을 함께 먹어 단백질과 다른 영양분을 보충한다.
5. 밥이나 빵 등의 주식을 거르지 말고 꼭 챙겨 먹는다. 밥 한 공기는 160kcal 정도이므로 살이 찔까 염려해서 피할 이유는 없다. 하루 총 1,200kcal 정도는 섭취하여야 한다.

미역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지만 밥대신 미역만 먹는 것은 삼가해야 한다. 미역 다이어트는 정상적으로 식사를 하되 식사전에 미역을 먹어 자연스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것이 좋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로리 다이어트  (0) 2012.03.09
곡류 다이어트  (0) 2012.03.09
벌꿀 다이어트  (0) 2012.03.08
원푸드 다이어트  (0) 2012.03.08
저인슐린 다이어트의 실천  (0) 2012.03.08
Posted by 성희짱